[기술과 경영] 제3절 상표, 디자인 정보 활용 확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
1) 디자인경영 사례 참고자료
2) 추진배경
3) 글로벌 디자인 시장
4)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의 개요
5) 디자인 맵의 목적
6) 디자인 맵의 활용
7) 디자인 맵 개발 & 분석사업의 기대효과
2.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소개
1) 추진배경 및 개요
2) 상표 구성 요소 분석방법
① 네이밍 키워드 분석
② 심볼마크 디자인 분석
③컬러 분석
3)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평가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세계시장은 이제 첨단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의하여 시장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즉, 디자인은 글로벌 무한경쟁체제에 있어서 기업 성공의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또, 디자인은 기업의 이윤창출 뿐 아니라 국가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인 사례는 단지 휴대폰 뿐만 아니라 산업전반, 또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제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로써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서는 디자인 개발 초기단계부터 사용자 조사나 시장조사 통하여 시장 트랜드나 제품의 유행을 조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1.디자인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통한 중소기업과 학계,
변리업계 등 민간 부문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및 기업의 디자인 R&D 비용을 절감하여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재투자 할 수 있도록 유도
2.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 경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함
3.디자인 심사, 심판의 역량 강화를 도모
4.디자인 경쟁력 증진을 통한 디자인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