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JYP,SM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및 전략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주제선정동기

2.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3. 연혁

4. 마케팅 전략
① 서비스 트라이앵글
1) 상호작용 마케팅
2)내부 마케팅
3) 외부 마케팅
② 고객기대
1) 희망서비스와 예상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ex : 2NE1 데뷔)
2) 최저서비스 기대의 원천
3) 고객지각의 조직화
③ 고객교육
④ 오디션
⑤ 해외 진출 흐름
1. 해외 진출 전의 상황
2. 해외 진출의 시작
3. 해외진출의 현황
⑥ 전략적 제휴

5. 서비스 실패 & 서비스 회복
① SM ; 동방신기 해체
(1) 서비스 실패 발생원인
(2) 서비스 회복 전략
(3) 서비스 실패의 영향
② Y.G ; G-Dragon
(1) 지드래곤 표절시비
(2) 지드래곤 공연 선정성 논란
(3) 지드래곤 표절시비에 대한 회복
(4) 지드래곤 공연 선정성 논란에 대한 회복

6. 시사점
본문내용
1) 상호작용 마케팅
박진영이 자신 스스로가 가수로서 활동도 하고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은 자신도 같은 가수의 입장으로서 소속사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다른 기획사가 상대적으로 소속사의 큰 힘과 권력을 강조한다면, 박진영은 자신은 소속사 사장이기 이전에 선배 가수였다는 사실을 부각시키며 대중들에게 그 소속사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형성한 것이다. 또한 무릎팍 도사에 출연하여 박재범 사태에 대해 언급하며, 팬들과의 약속을 하는 등 고객들과의 상호작용 활동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및 유지 보수를 하고 있으며, 한국의 많은 카메라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Global StrategyIII . 싸이더스 HQ – 카페베네전략적 제휴 현대조형연구보고서카페 프렌차이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1234567Global StrategyIII . 싸이더스 HQ – 카페베네전략적 제휴제휴배경커피전문점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카페베네는 후발주자로 이 사업에 뛰어듦카페베네의 진입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느낌차별화된 마

  • 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전략3) 온라인 채널을 통한 진입방법Ⅳ. 해외시장에서의 SM이 취한 전략1. 현지화 전략1) 트레이닝 및 언어교육2) 앨범3) 선호도에 맞는 비쥬얼 및 홍보전략4) 현지화 전략 모델 : BOA2. 혼합형 전략1) SNS을 이용한 홍보전략2) 프로듀싱의 변화3) 글로벌 오디션4) 혼합형 전략 모델 : 소녀시대3. 표준화전략Ⅰ. 향후전략 및 시사점서 론선정동기우리나라에는 크게 메이져급 기획사라고 불리는 S.M., JYP , YG 엔터테인먼트가 있다.

  • 마케팅전략-KPOP(케이팝) 성공요소 브랜드전략
  • 가치제안, 신사업창출 등으로 해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참 고 문 헌】 한류, 글로벌 시대의 문화경쟁력 - 박재복, 삼성경제연구소, 2005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 장세진, 박영사, 2004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서영영 2007 SM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국제 음반협회 http://www.ifpi.org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장규수 2009

  • JYP Entertainment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분석
  • 분석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 환경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환경JYP Entertainment의 글로벌 전략 수립핵심역량의 이전가치사슬의 배치진입시장(미국)의 선택JYP Entertainment의 미국 진출 전략International Entry Strategy of JYP = Transnational StrategyJonas Brothers와의 전략적 제휴JYP 의 한계점기업 선정 배경 및 기업 소개기업 선정 배경글로벌 전략의 팀 프로젝트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 된다. 해외의 기업이 우리 나라에 진출한 사례, 그리고 국내 기업이 해외로 진

  • [국제경영] SM ENTERTAINMENT(SM 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SM ENTERTAINMENT 글로벌 경영다국적기업전략론 10조4. 진출 사례 분석(가수별) BOA의 해외 진출 2. BoA의 해외(일본)진출 성공전략- 기획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가수 발굴 - - 기획사의 전폭적인 트레이닝 및 투자-- 기획사의 마케팅 전략과 홍보 활동- 기획사의 국제화 전략- 일본 내 강한 이미지의 여가수의 부재- AVEX의 엄청난 광고 덕- 그 이외의 요인들 *SM ENTERTAINMENT 글로벌 경영다국적기업전략론 10조4. 진출 사례 분석(가수별) BOA의 해외 진출 3. B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