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JYP,SM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및 전략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주제선정동기
2.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3. 연혁
4. 마케팅 전략
① 서비스 트라이앵글
1) 상호작용 마케팅
2)내부 마케팅
3) 외부 마케팅
② 고객기대
1) 희망서비스와 예상서비스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 (ex : 2NE1 데뷔)
2) 최저서비스 기대의 원천
3) 고객지각의 조직화
③ 고객교육
④ 오디션
⑤ 해외 진출 흐름
1. 해외 진출 전의 상황
2. 해외 진출의 시작
3. 해외진출의 현황
⑥ 전략적 제휴
5. 서비스 실패 & 서비스 회복
① SM ; 동방신기 해체
(1) 서비스 실패 발생원인
(2) 서비스 회복 전략
(3) 서비스 실패의 영향
② Y.G ; G-Dragon
(1) 지드래곤 표절시비
(2) 지드래곤 공연 선정성 논란
(3) 지드래곤 표절시비에 대한 회복
(4) 지드래곤 공연 선정성 논란에 대한 회복
6. 시사점
- 본문내용
-
1) 상호작용 마케팅
박진영이 자신 스스로가 가수로서 활동도 하고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은 자신도 같은 가수의 입장으로서 소속사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다른 기획사가 상대적으로 소속사의 큰 힘과 권력을 강조한다면, 박진영은 자신은 소속사 사장이기 이전에 선배 가수였다는 사실을 부각시키며 대중들에게 그 소속사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형성한 것이다. 또한 무릎팍 도사에 출연하여 박재범 사태에 대해 언급하며, 팬들과의 약속을 하는 등 고객들과의 상호작용 활동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