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책]3.22부동산활성화대책에 대한 나의 견해-이명박정부부동산정책평가, 주택거래활성화대책, 부동산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3.22부동산 대책(주택거래 활성화 대책)에 대한 나의 견해`를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니 관련 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3.22부동산 대책(주택거래활성화대책)의 추진배경
2.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의 현황
3. 3.22부동산 대책(주택거래활성화대책) 주요내용
1) DTI 자율 적용 종료
2)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 시한연장
3) 주택 취득세율 감면
4) 분양가상한제 폐지
4. 2010년 8.29부동산 대책 주요내용
1) 서민·중산층의 실수요 주택거래 지원
2) 주거비 경감 등 서민 주거지원 확대
3) 보금자리주택 공급계획 일부조정
4) 건설사 유동성 지원
5. 부동산 정책의 개념
6. 부동산 정책의 필요성
7. 부동산 정책의 유형
8. 3.22부동산 대책(주택거래활성화대책)에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22부동산 활성화대책에 대한 나의 견해
이명박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갈피를 못 잡고 있다. 2008년 6월부터 2009년 3월까지는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다가 2009년 하반기에는 총부채상환비율 규제를 재도입하면서 시장 안정을 꾀하였다. 하지만 부동산 경기가 다시 침체로 빠져들면서 지난해부터 활성화 대책으로 또, 노선을 바꾸었다. 이번에 나온 3.22부동산 대책(주택거래 활성화 대책) 역시 활성화 정책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물론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의 영향으로 정책이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점도 있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바뀌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시장이 불안해 지고 있는 면도 있다.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은 경기변동이 심한 우리나라의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과열과 급랭을 거듭하면서 우리 경제에 골칫거리로 여겨지고 있다.
앞서 말하였지만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은 그 동안 투기에 의한 지나친 가격 상승으로 인해 버블 상태에 있었다. 지금은 그러한 버블이 적정 가격 선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부동산 시장의 경착륙이 아니라 연착륙 과정이라는 이야기다. 굳이 정부가 개입하여 안정을 찾아가는 부동산 시장에 기름을 붓기보다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유지하면서 서민들의 전세대란에 대한 해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1. 류정민, 부동산 대책 모두 '헛방'…전셋값 급등 불안 항시 잠재, 아시아투데이, 2011.04.04일자.
2. 김지현, 부동산경제학의 이해, 부연사, 2010.
3. 박영구, 부동산정책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대 행정·자치대학원, 2010.
4. 신항섭, 노무현정부와 이명박정부의 부동산정책 신뢰도와 만족도, 랜드앤마린, 2010.
5. 강교식, 부동산 정책 시장인가 정부인가, 부연사, 2009.
6. 김용민, 부동산정책론, 형설출판사, 2005.
7. 김현아・이승우, 부동산대책이 건설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건설산업연구원, 2005.
8. 김형무, 주택정책과 주택가격변동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강남대 대학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