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메디하임 기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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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4.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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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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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
- 우린 왜 고데기 시장을 선택 했나
Ⅱ. 메디하임 기업소개
- 기업연혁
- 메디하임은 어떤 기업인가
Ⅲ. 고데기 시장 분석
- 고데기 시장의 전반적 상황은?
- 주기성 계절성 정도
- 메디하임의 진입장벽과 가격경쟁
Ⅳ. 고객의 이해.
- 구매 후 부조화 감소를 위한 노력
Ⅴ. 시장 세분화.
- 어떻게 세분시장 나누고 어떤 세분 시장을 공략 하는지
- 경쟁우위
Ⅵ. 상품관리와 가격관리.
1. 상품관리
- 라인확장
2. 가격관리
- 마케팅목표
- 시간흐름에 따른 가격결정
Ⅶ. 촉진관리
- 광고
- push 전략
Ⅸ. 메디하임에 대한 평가 & 방안
- 메디하임 기업의 장·단점
- 우리가 마케터라면?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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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디하임의 진입장벽과 가격경쟁 >
메디하임의 진입장벽은 높은 편에 속한다. 진입장벽이란 내가 그 시장 안에 속해 있을 때, 신규경쟁자들이 쉽게 들어올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기존 기업들은 다양한 진입장벽을 구축해 놓고 있는데, 메디하임 역시 그렇다. 메디하임은 원가차이와 기술면에서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다. 원가차이는 기존 진출기업이 규모의 경제에 의해 더 낮은 원가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메디하임은 인터넷 매출1위이기 때문에 다른 기존 기업보다 원가가 더 낮다. 그리고 발전된 기술력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성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진입장벽을 갖추고 있다. 대체제의 위협이 존재하지 않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있다.
신규기업보다는 진입장벽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면에서는 강력한 진입장벽을 갖추고 있지 않다.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 ‘유닉스’보다는 브랜드 면에서 떨어진다. ‘유닉스’와 비교했을 때, 매출은 비슷하지만 브랜드 인지도에서는 크게 차이가 난다. 브랜드 면에서도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많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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