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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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GREEN MARKETING
마케팅원론 레포트
☆목차
1. 그린마케팅이란?
2. 대우 일렉트로닉 소개
3. 대우 일렉트로닉의 환경경영
4. 대우 일렉트로닉의 친환경제품
★ Green marketing 이란?
그린 마케팅은 자연보호 빛 환경오염 방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으로서 기업의 제품이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챔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 함으로써 소비자들과 환경친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마케팅 전략이다. 정리하자면, 그린 마케팅은 단순히 고객의 욕구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 마케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린 마케팅은 다음의 세 가지 핵심가치에 의해 존재 이유를 가질 수 있다. 첫 번째 가치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이다. 오늘날에는 지구온난화, 환경파괴 등의 사회적 이슈가 기업의 경영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최근 사회적책임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받아 수익이 증가하는 현상이 벌어졌고, 이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이윤추구와 양립할 수 있게 되었다.
두 번째 가치는 기업가 정신이다. 기업가 정신은 성취, 실천, 위험감수의 욕구를 지닌 경영자가 새로운 사업을 개발하여 영위함으로써 가치 창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노블리스 오블리제처럼 진정한 기업가 정신은 시민정신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야 함을 강조하듯이, 환경뿐만 아니라 인간을 함께 고려하는 인본주의적 환경주의에 입각한 그린 기업가 정신이 필요하다. 그린 기업가정신은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면서 동시에 지속가능한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마지막 가치는 지속가능개발이다. 지속가능개발이란 다음 세대의 몫으로 남겨질 자원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현 세대의 욕구충족수단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1987년 WECD의 브룬트란트 보고서에서 지속가능성이라는 개념이 처음 나오면서 환경파 인류의 공존을 위한 구체적 노력이 시작되었으며, 이는 그린 마케팅의 시작점이 되었다.
[출처] [마케팅]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작성자 나르
★ 대우일렉트로닉의 그린마케팅
(주)대우일렉트로닉스는 1987년에 설립된 대우모터공업(주)가 모체이며, 2002년 10월 대우전자(주)의 영업권 일부를 양수함에 따라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었다.
★ 대우일렉트로닉 연혁
대우전자 주식회사
1971년 내셔널의류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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