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대구은행의 윤리강령과 지속가능경영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구은행 기업 소개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Ⅲ. 대구은행의 윤리강령 소개
Ⅳ.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소개 - 윤리강령과 연계하여
Ⅴ. 대구은행의 환경경영 소개
Ⅵ. 결론
- 본문내용
-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대구은행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지속가능 경영의 추진을 위하여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의사전달 통로를 마련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이해관계자의 보다 다양한 니즈(needs)를 반영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체제와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는 지역사회, 고객, 주주, 직원, 협력업체 등이 있다.
1. 지역사회
대구은행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개발을 위한 많은 사업에서 참여하고 있다.
Ex> DGB 지역사회 공헌 홈페이지(http://www.dgb.co.kr/district/main.jsp)
DGB 봉사단, 내고향 사랑운동 등
2. 고객
대구은행은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임은 물론, 고객만족도 제고와 고객정보 보호, 고객불만 처리 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고객의 말씀, 고객제안), CEO 포럼, 명예지점장 간담회 등
3. 주주
대구은행은 주주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자본시장에 우호적인 투자자 기반을 마련하는 등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 DGB 기업설명회(Investor relations) 부문, 주주총회, 이사회 등
4. 직원
대구은행은 내부 이해관계자인 직원을 지속성장을 위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사가 다함께 노력하고 있다.
Ex> 직원만족도 설문조사, 노사간담 협의회, 인트라넷 등
5. 협력업체
대구은행은 협력업체와의 상생과 투명한 거래를 위한 다양한 업무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의 지속성장을 위한 건전한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 협력업체 간담회, 홈페이지 금융부조리 신고 부문
지역사회
협력업체
직원
고객
주주
<그림 >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