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대구은행의 윤리강령과 지속가능경영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구은행 기업 소개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Ⅲ. 대구은행의 윤리강령 소개

Ⅳ.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소개 - 윤리강령과 연계하여

Ⅴ. 대구은행의 환경경영 소개

Ⅵ. 결론

본문내용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대구은행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지속가능 경영의 추진을 위하여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의사전달 통로를 마련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이해관계자의 보다 다양한 니즈(needs)를 반영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체제와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는 지역사회, 고객, 주주, 직원, 협력업체 등이 있다.

1. 지역사회
대구은행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개발을 위한 많은 사업에서 참여하고 있다.
Ex> DGB 지역사회 공헌 홈페이지(http://www.dgb.co.kr/district/main.jsp)
DGB 봉사단, 내고향 사랑운동 등

2. 고객
대구은행은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임은 물론, 고객만족도 제고와 고객정보 보호, 고객불만 처리 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고객의 말씀, 고객제안), CEO 포럼, 명예지점장 간담회 등


3. 주주
대구은행은 주주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자본시장에 우호적인 투자자 기반을 마련하는 등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 DGB 기업설명회(Investor relations) 부문, 주주총회, 이사회 등

4. 직원
대구은행은 내부 이해관계자인 직원을 지속성장을 위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사가 다함께 노력하고 있다.
Ex> 직원만족도 설문조사, 노사간담 협의회, 인트라넷 등

5. 협력업체
대구은행은 협력업체와의 상생과 투명한 거래를 위한 다양한 업무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협력업체의 지속성장을 위한 건전한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 협력업체 간담회, 홈페이지 금융부조리 신고 부문


지역사회
협력업체
직원
고객
주주
<그림 >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농협 문제점과 해결방안
  • 윤리적행위의 원인이 된다. 2) 윤리∙감사 시스템상 문제90‘년대부터 불거진 농협개혁은 지지부진하지만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왔으며 윤리적으로 선진화를이룬 기업들의 윤리, 감사시스템을 도입했다. 아래는 현재 농협이 가진고 있는 윤리 조직과 감사시스템이다.- 윤리규범제도 및 전담 조직농협은 윤리규범제도로 농협중앙회 임직원 윤리헌장과 윤리강령, 임직원행동강령, 윤리경영시스템, 윤리규범핸드북을 마련해서 윤리경영을 지원하고 있

  • 국민은행 기업분석
  • Ⅰ. 기업소개1. 국민은행의 설립배경 및 연혁2. CEO 소개3. 기업목표4. 조직구조5. 경영비전 및 핵심가치6. 윤리강령7. 녹색금융, 녹색경영8. 국민은행 상품9. 사회공헌10. 사회봉사활동Ⅱ. 국민은행 조직성과 목표1. 매출액 분석2. 판매액 분석3. 시장점유율 3-1. 원화예수금3-2. 원화대출금Ⅲ. 기업환경분석1. 자사분석1-1. 국민은행 SWOT분석1-2. Value Chain1-3. 관계사와의 제휴1-4. 2010년 국민은행의 새로운 경영전략2. 경쟁분석2-1. 시장점유율2-2. 은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3) KB 국민은행 기업규모KB

  • KB국민은행 성공요인
  • 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3) 현재 국민은행의 규모

  • 대구은행 분석 레포트
  • 대구은행 활동분야4. 대구은행 사회공헌 활동5. 지식경영6. 윤리경영7. 직원복지1. 영업규모2. 수익성3. 자산건정성4. 자본적정성5. 신용등급6. 실적 요약 및 4분기 예상7. 2008년도 전망Ⅲ. 결 론서 론외환위기 이후 많은 지방은행들이 부실은행으로 전락하였고, 이후 통폐합을 거치면서 우리나라 은행업은 다시 재편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 과정에서 대구은행은 영남지방의 대표은행으로써 여전히 활발한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