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과 윤리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구은행 기업 소개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Ⅲ. 대구은행의 윤리강령 소개

Ⅳ.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소개 - 윤리강령과 연계하여

Ⅴ. 대구은행의 환경경영 소개

Ⅵ. 문제점 및 한계

Ⅻ. 결론



본문내용
Ⅱ.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 분석

대구은행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지속가능 경영의 추진을 위하여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해관계자와의 다양한 의사전달 통로를 마련하여 이해관계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이해관계자의 보다 다양한 니즈(needs)를 반영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체제와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은행의 이해관계자는 지역사회, 고객, 주주, 직원, 협력업체 등이 있다.

1. 지역사회
대구은행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개발을 위한 많은 사업에서 참여하고 있다.
Ex> DGB 지역사회 공헌 홈페이지(http://www.dgb.co.kr/district/main.jsp)
DGB 봉사단, 내고향 사랑운동 등

2. 고객
대구은행은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임은 물론, 고객만족도 제고와 고객정보 보호, 고객불만 처리 등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고객의 말씀, 고객제안), CEO 포럼, 명예지점장 간담회 등


3. 주주
대구은행은 주주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자본시장에 우호적인 투자자 기반을 마련하는 등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 홈페이지 DGB 기업설명회(Investor relations) 부문, 주주총회, 이사회 등

4. 직원
대구은행은 내부 이해관계자인 직원을 지속성장을 위한 동반자로 인식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사가 다함께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은행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국제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시중은행 중 최고 수준의신용등급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선도 상품 출시와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제적 성과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은행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3) KB 국민은행 기업규모KB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hwp【 목 차 】Ⅰ. 서론1) 설립 배경2) 성장 배경3) 조사 목적Ⅱ. 본론 .1) 기업의 사명, 기업 비전, 핵심가치(경영이념) 2) 기업의 연혁3) 기업의 목표4) 기업환경5) SWOT분석6) 경쟁전략7) 인사제도8) 조직구조9) 마케팅전략(STP전략, 마케팅믹스전략)10) 지속가능경영11) 고객만족경영12) 윤리경영13) 사회적 책임수행14) 거시경영15) 이해관계자 경영Ⅲ. 결론 1) 조사의 요약 및 시사점Ⅰ. 서론1) 홈플러스 설립 배경

  • 윤리경영의 개념, 필요성 및 유형
  • 기업이 저지르는 뻔뻔한 조세회피에 대한 공분이 커지면서, 조세를 회피하는 비윤리적 기업에 대한 투자가들의 주식 투자가 감소하고 있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고객, 직원, 주주 등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끼치는 영향력 또한 증가하고 있다. 즉, 윤리경영은 여유 있는 기업이 단순히 사회공헌을 위해 재량을 베푸는 차원이 아니라 업종, 규모, 특성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받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대구 만촌점) 개점 2001. 3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 오픈)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1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포(주)그린시티 설립(죽전역 세권개발) 2002. 2 광주신세계 거래소 상장( 공모가 33,000원, 500천주) 2002. 8 윤리경영백서 발간(국내 기업 최초) 2002. 11 中 상하이 구백그룹과 합작 계약 2002. 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 1 신세계 이마트 공항점 개점(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3. 3 한국유통업

  • 금호아시아나의 윤리경영과 메세나 활동
  • 윤리경영금호아시아나그룹은 자사의 5대 핵심 경영방침 중 하나인 윤리경영을 토대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회사와 사회, 회사와 종업원, 종업원과 사회 간의 신뢰를 쌓아 사회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투명하고, 부조리 없는 기업이미지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보기 드문 그룹 중 하나이다. 2002년 9월 1일 실천 가능한 부분 먼저 성실히 실천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는 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