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쉭앤칙 CHIC AND CHICK의 유통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CHIC&CHICK 소개


Ⅱ. CHIC&CHICK 현황

a. 가치의 검토
b. 세분 시장 파악
c. 경로 흐름 파악
d. 최적 경로 구조 파악
e. 표적 시장 파악


Ⅲ. CHIC&CHICK 의 3P (경쟁사 비교)

a. Product
b. Price
c. Promotion


Ⅳ. CHIC&CHICK의 SWOT분석과 전략

a. SWOT 분석
b. SO/ WO/ ST/ WT 전략


Ⅴ. 3P∙SWOT에서 도출한 CHIC&CHICK의 향후 방향

a. 대기업에 인수∙합병
b. 타기업과 협력
c. 체인점 화


Ⅵ. Solution

Ⅶ. 인터뷰 자료
본문내용

b. Price

귀사와 러쉬 모두 제품의 단가가 다양한 편이나 귀사와 비교해봤을 때 러쉬 제품의 가격이 좀 더 비싸다. 게다가 귀사는 그들의 가격에 비해 많은 용량을 제공하지만 러쉬는 가격에 비해 적은 용량을 제공한다. 러쉬는 대규모 기업이라 정기적 세일이 가능한데다가 고객 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어 이벤트 정보를 문자 등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그에 반해 귀사는 소규모 업체라 비정기적으로 특정 제품에 대해 가격을 낮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지 않아 고객들은 일정 및 장소, 이벤트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기 힘들어 관련 홍보가 쉽지 않다.

c. Promotion

귀사와 러쉬 모두 아직 화장품 업계의 대기업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자본이 넉넉치 않은 두 기업은 모두 홍보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 화장품 관련 블로그나 잡지 등 비교적 비용이 적게 드는 매체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귀사의 판매원은 전문적 지식을 이용해 손님에게 판매한다. 그들은 모두 전문적 교육을 받은 아로마 테라피스트로 손님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천연 화장품 분야에 전문가이기 때문에 높은 임금비용이 지출된다. 그에 비해 러쉬의 판매원은 일반 아르바이트생이기 때문에 시급의 형태로 임금이 지급된다. 일반 시급제 판매원은 전문가보다 화장품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는 대신 화장품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러쉬만의 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받는다. 즉 귀사의 판매원은 전문성으로 러쉬의 종업원은 높은 서비스 수준으로 고객을 상대한다.
귀사는 사장과 종업원 둘을 포함한 작은 규모의 회사이다. 점포 외관은 산뜻하게, 점포 안은 심플하게 제품종류별로 나누어 디스플레이 하는 등 나름의 방식에 따라 점포를 꾸민다. 귀사에 비해 대형업체인 러쉬는 전문가의 고객 분석을 통해 경제적이고 활용도가 뛰어난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방식을 취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례를 보면 평균적으로 인수를 통해 투자 가치가 높아진 경우가 많지 않았다. 성공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고 자만하고 과신한 듯하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아무래도 통합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할 것이라고 본다. 문화적으로 다를 수 있기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and Rule):고대 로마제국 때부터 통용돼온 지배 통치방식, 지배자가 피지배층 사이의 대립을 불러일으켜 지배를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종교나 경제적 이해관계를 이용하기도 한다. 영국이 민족과 종교를 이용해 인도를 분할통치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8. 조선시대 국무회의 “ 상참회”:조선시대 6품이상의 관리들이  정전에 모여 임금에게 문안드리고 정사를 아뢰던 일. 대조(大朝), 조참(朝參), 상참(常參) 따위가 있다. 9.오럴 해저드(Oral Hazard):보험계

  • 기출응용 레포트
  • and put it - the box near the cash register.(A) onto (B) through(C) upon (D) in113. You may renew your - to Weekly Health Onlineby filling out the form on our Web site.(A) contract (B) permission(C) subscription (D) period104. Customers who shop at Vine Experts today willreceive a free - of our newest selection ofdessert wines.(A) tasting (B) tastiest(C) tasted (D) taste114. Seats in the front of the auditorium are - reservedfor honored guests.(A) conventionally (B) convention(C) conventions (D) conventionality105. Show your ticket to the usher at the t

  • [마케팅원론]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관리하는 일(person marketing)이나 한 나라 또는 관광지와 같은 장소에 관해서 다른 나라나 관광객에게 과시하고 선전하는 일(place marketing)까지도 그 활동의 일부로 삼아야 한다고 본다.이렇게 마케팅의 범위를 거의 무한대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견해에 맞서는 주장도 있다. 럭(David Luck) 교수는 마케팅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마케팅 자체의 개성을 잃게 되는 위험이 있다는 이유를 들어 범위확대론에 반대하고 있다.그러나 객관적으로 보건대 범위확대에 반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관리 체제를 구축, 운영하여 기업경 영에 체질화 시켜야 한다.- 최고경영자는 환경위기관리를 핵심적 기업정책의 하나로 설정하고, 여타 경영전략과의 조화를 유도한다.- 환경관리 현황, 오염물질 배출상황, 제조공정이나 완제품의 유통과정상의 환경 영향 등 을 고려하여 자사실정에 적합한 환경위기관리방안을 마련하여야 한다.- 환경위기관리 매뉴얼은 ▷환경관리에 대한 기업방침과 사내 규정의 정립,▷위기관리체제 조직의 구성 및 임무부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