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쉭앤칙 CHIC AND CHICK의 유통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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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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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CHIC&CHICK 소개
Ⅱ. CHIC&CHICK 현황
a. 가치의 검토
b. 세분 시장 파악
c. 경로 흐름 파악
d. 최적 경로 구조 파악
e. 표적 시장 파악
Ⅲ. CHIC&CHICK 의 3P (경쟁사 비교)
a. Product
b. Price
c. Promotion
Ⅳ. CHIC&CHICK의 SWOT분석과 전략
a. SWOT 분석
b. SO/ WO/ ST/ WT 전략
Ⅴ. 3P∙SWOT에서 도출한 CHIC&CHICK의 향후 방향
a. 대기업에 인수∙합병
b. 타기업과 협력
c. 체인점 화
Ⅵ. Solution
Ⅶ. 인터뷰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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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Price
귀사와 러쉬 모두 제품의 단가가 다양한 편이나 귀사와 비교해봤을 때 러쉬 제품의 가격이 좀 더 비싸다. 게다가 귀사는 그들의 가격에 비해 많은 용량을 제공하지만 러쉬는 가격에 비해 적은 용량을 제공한다. 러쉬는 대규모 기업이라 정기적 세일이 가능한데다가 고객 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어 이벤트 정보를 문자 등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그에 반해 귀사는 소규모 업체라 비정기적으로 특정 제품에 대해 가격을 낮추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있지 않아 고객들은 일정 및 장소, 이벤트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기 힘들어 관련 홍보가 쉽지 않다.
c. Promotion
귀사와 러쉬 모두 아직 화장품 업계의 대기업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자본이 넉넉치 않은 두 기업은 모두 홍보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못하고 있다. 인터넷 화장품 관련 블로그나 잡지 등 비교적 비용이 적게 드는 매체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귀사의 판매원은 전문적 지식을 이용해 손님에게 판매한다. 그들은 모두 전문적 교육을 받은 아로마 테라피스트로 손님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천연 화장품 분야에 전문가이기 때문에 높은 임금비용이 지출된다. 그에 비해 러쉬의 판매원은 일반 아르바이트생이기 때문에 시급의 형태로 임금이 지급된다. 일반 시급제 판매원은 전문가보다 화장품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지는 대신 화장품에 대한 간단한 교육과 러쉬만의 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받는다. 즉 귀사의 판매원은 전문성으로 러쉬의 종업원은 높은 서비스 수준으로 고객을 상대한다.
귀사는 사장과 종업원 둘을 포함한 작은 규모의 회사이다. 점포 외관은 산뜻하게, 점포 안은 심플하게 제품종류별로 나누어 디스플레이 하는 등 나름의 방식에 따라 점포를 꾸민다. 귀사에 비해 대형업체인 러쉬는 전문가의 고객 분석을 통해 경제적이고 활용도가 뛰어난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방식을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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