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메트로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ETRO GROUP

I. 서론

1.메트로 AG의 역사

2.metro 그룹의 조직

3.최고 경영 책임자 : Hans-Joachim Korber 박사

4. METRO의 그룹이념

Ⅱ. 기업의 주요 활동 및 글로벌 경영 전략

1. 메트로의 기업 활동

2. 글로벌 경영전략

Ⅲ. 한국과 아시아에서의 활동

1. 한국에서의 활동

2. 아시아에서의 활동

Ⅵ. 결론


본문내용
2)Loyalty Partner GmbH 관리 위원회의 회원
Skandinaviska Enskilda Banken AB 관리 위원회의 회원
-이력
1946년 7월 9일 독일의 Brunswick 출생. 고등학교·대학교에서 양조 기술을 교육받고, 독일의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에서 경영학 과정을 공부하고 경영학 박사 졸업.
-생업의 이력
·1974-1980 독일 Bielefeld R.A. Oekter 본부의 음료 분야 감사관. 음료분야 광고책임.
·1980-1985 독일 Wiesbaden Sohnlein Rheingold KG의 제정관리, 구매담당, 인사담당
·1985-1991 독일 Dusseldorf Metro GmbH&Co.KG Deutschland의 제정관리, 세부계획 담당
·1991-1996 스코틀랜드 Baar International Management AG의 제정관리, 세부계획 담당
·1996-1999 독일 Dusseldorf METRO AG의 총괄책임, 세부계획 담당, 화폐담당
·1999-2000 MEROT AG의 경영 위원회의 대변인, 회계사, 홍보, 화폐담당
·2001~ CEO

4. METRO의 그룹이념
-metro그룹은 유지할 수 있는 꾸준한 성자에 초점을 맞춘 국제 무역 및 소매그룹이다. metro그룹의 모든 회사와 부서는 일반적인 성과, 지도력 및 사회 정책 신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metro 그룹의 주요한 전략 지침서, 우리의 12 법인의 원리에 의해 표현된다.

1) Economic strength (경제력)
metro그룹의 목적은 무역과 소매부분에서 자사를 세계 5위안에 들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 경영체제 구축 & 조직구조 개선 중저가 호텔인 IBIS의 앞으로의 전략적인 방향을 생각해 보면 경쟁의 격화와 디지털경제의 도래라고 하는 뉴 밀레니엄 시대에 기존 사업 내 대응은 물론 고수익, 고성장 분야로 사업구조 전환이 필요하다 생각된다. 즉, 호텔사업의 영역 확대와 정보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어떨까?우선 호텔기업들은 인터넷 활용을 선택이 아닌 필수의 도구로서 대두됨에 따라 호텔 인터넷 활용을 성장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인식하여

  • [국제경영학] 제11장 국제 인수,합병 전략
  • 경영 다각화를 통한 성장전략으로서의 M&A국제경영학이미 해당 산업분야에서 상당한 기술 축적을 하였거나 제품의 브랜드가 널리 알려져 있어 유통망이 구축된 회사를 인수/합병하는 경우회사의 위험을 분산, 새로운 유망산업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경영 다각화의 일환으로 시도 사례섬유제조기업한국이동통신 인수정보통신분야에의 성공적 진출삼성그룹에서 분리된 지 2년 만에 M&A를 통해 정보통신업 등을 포함한 22대 그룹으로 급성장선박 엔

  • 오리온그룹 인사관리
  • 자신감을 얻어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고, 실제로 두바이(중동)이나, 남미에 사무소도 냈다. 이미 진출한 러시아를 통해서 유럽 진출도 꾀하고 있다.오리온 그룹은 베니건스나, 쇼박스, 온미디어처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비중을 두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현재 CJ를 가장 큰 경쟁자로 생각하고 점유율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Ⅰ. 서론Ⅱ. 본론1. 오리온그룹 소개2. (주)오리온인사체계3. 오리온의 대표 제품 소개4. 오리온의 글로벌 정책

  • 경영학특강1공통) 최근의 우수기업 사례-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제시하고, 이 기업의 공유가치 및 기업문화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경영환경이다. 과거에 빠른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 전략으로 성장했던 많은 한국 기업들이 성장이 정체되거나, 어려움을 맞는 이유도 VUCA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결과이다.1990년 말~2000년 초 전 세계는 향후 400만대 이상 생산-판매하는 5~6개 자동차 회사만 생존할 수 있다는 유수의 컨설팅 결과들이 넘쳐났다. 이에 현대차는 기아차 인수, 3사 합병 등 자동차 전문그룹으로 출범해 당시 글로벌 탑 5(GT5)라는 양적 성장전략과 추격자 전략을 펼

  • 숫자를 통한 경영 Managementbynumbers
  • 경영대학원에서 거대 기업의 신규 CEO를 위한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는 ‘구조조정에서 개발로의 이행을 일궈낸 기업은 거의 없다. 구조조정을 하지 않았다면, 그건 단지 시간의 문제일 뿐 구조조정은 돌아오게 돼있다.’ 라고 말하였다. 실제로 구조조정은 ‘과거 전략의 실패를 만회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Porter 1987:22). 예를 들면, 보스턴 MFA 파리의 루브르, 생트 페테르부르의 에르미타주, 뉴욕의 메트로 폴리탄과 함께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