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사례,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 목표
2.회사 소개
3.전략 비교 분석
4.실패와 성공
요인제시
5.결 론
- 본문내용
-
1962년 샘 월튼가 ‘창조’와 ‘혁신’을 바탕으로 세운 월마트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 최대 기업에서 2년 연속 1위를 하며 미국 내에 ‘월마트 효과’를 창출한 세계 최고의 도매 유통업체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현지화 전략의 실패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했음.
2. 5가지 실패사례
①출점 수 부족과 위치적 불리함.
② 가격 경쟁력 상실.
③ 한국인의 소바자 문화를 파악하지 못함.
④ 접근의 편리성과 신선식품의 선호도를 파악하지 못함.
⑤ 매장의 구성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 창립
대표이사 최병렬
점포수: 총 152개점 중 127개점 국내지점, 25개 중국지점
물류센터: 총 5개
2005년 매출액: 6조 6,127억원
영업이익: 5,308억원
한국의 할인점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2006.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