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핫식스(HOT 6ix)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개선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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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음료시장 분석

(1) 탄산 음료 시장

(2) 커피 음료 시장

(3) 비타민 음료 시장

(4) 자양강장제

(5) 또 다른 변수 - 새로운 에너지드링크의 등장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1) 광동제약 비타500

(2) 동아제약 박카스

(3) 기타

4. SWOT, STP분석

5. 기존 광고 분석

6. 개선 광고 전략


본문내용
20~30 Generation의 특징

-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취미 생활에 아낌없이 투자
- 페스티벌, 파티 문화의 확산 등으로 다양한 외부 활동의 증가
- 다른 어떤 세대보다 격한 시절을 보내기 때문에 시간을 소홀히 보내지 않는다.
(이는 열정적인 활동으로 변환되며, 자연스레 체력 보충을 위한 소비로 이어진다.)
- 자신들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Passion Generation
- 새로운 것에 거부감이 적고, 쉽고 빠르게 받아들이는 Early Adopter의 성향을 지님
- 기업(브랜드)의 이벤트 행사에 호의적이며, 프로모션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한다.


위와 같은 20~30 Generation은 현재 핫식스의 제품 컨셉(음료는 시원함과 함께 에너지까지…)과 딱 맞아 떨어지는 집단으로, 국내에서 에너지 드링크로써 새롭게 도입되는 핫식스로써는 최고의 표적 집단이 될 수 있다. 새로운 광고 집행과 맞물린 IMC 전략의 마케팅 Mix요소로 활용될 수 있는 기타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의 촉진 활동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며, 즉각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는 집단으로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동시에 펼 수 있다.

3. 경쟁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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