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하이네켄 글로벌 브랜드 창출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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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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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hy Heineken?

2. Heineken

1). Heineken’s image in Korea

2) The history of Heineken

3. What is Brand Power of Heineken?

1) Brand design and log

2) Advertising

4. 경쟁브랜드의 브랜드이미지

5. 하이네켄의 구매요인

6. Hite

7. 브랜드이미지구축방안

8. 참고


본문내용

●오래도록 기억되는 독특한 광고
하이네켄의 광고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하이네켄은 매번 같은 컨셉으로 하이네켄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이네켄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자연스럽게 하이네켄이 그렇게 열광할만큼 맛있고, 열정적이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마실 수 있는 맥주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처럼 하이네켄은 제품자체의 속성인 맛 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를 내세우고 있다. 주 타겟층을 정한 후, 다른 맥주광고와 차별화된 컨셉의 광고 즉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상징적인 내용과 이미지를 담은 광고들을 반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보여줌으로서 광고를 떠올리면 그 긍정적인 효과가 자연스럽게 제품으로 연관될 수 있도록 해서 브랜드이미지를 강화시켰다.

4. 경쟁브랜드의 브랜드이미지
버드와이저 - 버드와이저 하면 절대로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는 바로 매우 강한 시각적 맵시를 뿜어내는 붉은 리본 모양의 라벨이다.
이 라벨은 전형적인 미국의 이미지이다. 세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가 대개 그렇듯이 버드와이저도 미국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전 세계로 사업 영역이 확장된 이후 anheuser-busch 는 자체 브랜드를 국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미국적인 브랜드 색채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택했다.
버드와이저는 노동자들이 하루의 힘든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다가 노상의 술집에 잠깐 들러 마시는 맥주다. 따라서 버드와이저라는 브랜드는 작업복과 기름때 묻은 손, 고된 작업 등을 연상시킨다. 즉, 버드는 미국의 노동자들이 마시는 음료다. 버드와이저가 방송 광고에서 날렵한 경주마 대신 짐마차용 말을 내세우는 것은 그 나름의 의미를 지니는 것이다. 버드와이저는 지속적인
참고문헌
8. 참고
하이네켄 홈페이지
하이트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pack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0
http://blog.naver.com/ccomid?Redirect=Log&logNo=60043820212
http://blog.naver.com/maxcowell?Redirect=Log&logNo=10068734749&jumpingVid=8753C11E58EB4731D9452B59311BA9768C7E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112379909&jumpingVid=D49D1AA03AC6E0937769FD89D8E867727F8B
http://pooh21x.blog.me/30093526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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