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하이네켄 글로벌 브랜드 창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Why Heineken?
2. Heineken
1). Heineken’s image in Korea
2) The history of Heineken
3. What is Brand Power of Heineken?
1) Brand design and log
2) Advertising
4. 경쟁브랜드의 브랜드이미지
5. 하이네켄의 구매요인
6. Hite
7. 브랜드이미지구축방안
8. 참고
- 본문내용
-
●오래도록 기억되는 독특한 광고
하이네켄의 광고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하이네켄은 매번 같은 컨셉으로 하이네켄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이네켄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자연스럽게 하이네켄이 그렇게 열광할만큼 맛있고, 열정적이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마실 수 있는 맥주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처럼 하이네켄은 제품자체의 속성인 맛 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를 내세우고 있다. 주 타겟층을 정한 후, 다른 맥주광고와 차별화된 컨셉의 광고 즉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는 상징적인 내용과 이미지를 담은 광고들을 반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보여줌으로서 광고를 떠올리면 그 긍정적인 효과가 자연스럽게 제품으로 연관될 수 있도록 해서 브랜드이미지를 강화시켰다.
4. 경쟁브랜드의 브랜드이미지
버드와이저 - 버드와이저 하면 절대로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는 바로 매우 강한 시각적 맵시를 뿜어내는 붉은 리본 모양의 라벨이다.
이 라벨은 전형적인 미국의 이미지이다. 세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가 대개 그렇듯이 버드와이저도 미국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전 세계로 사업 영역이 확장된 이후 anheuser-busch 는 자체 브랜드를 국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미국적인 브랜드 색채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택했다.
버드와이저는 노동자들이 하루의 힘든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다가 노상의 술집에 잠깐 들러 마시는 맥주다. 따라서 버드와이저라는 브랜드는 작업복과 기름때 묻은 손, 고된 작업 등을 연상시킨다. 즉, 버드는 미국의 노동자들이 마시는 음료다. 버드와이저가 방송 광고에서 날렵한 경주마 대신 짐마차용 말을 내세우는 것은 그 나름의 의미를 지니는 것이다. 버드와이저는 지속적인
- 참고문헌
-
8. 참고
하이네켄 홈페이지
하이트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pack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30
http://blog.naver.com/ccomid?Redirect=Log&logNo=60043820212
http://blog.naver.com/maxcowell?Redirect=Log&logNo=10068734749&jumpingVid=8753C11E58EB4731D9452B59311BA9768C7E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112379909&jumpingVid=D49D1AA03AC6E0937769FD89D8E867727F8B
http://pooh21x.blog.me/300935267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