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실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TP의 이론적 접근
2.GOOD CASE - TGIF
3.BAD CASE - 캘로그
- 본문내용
-
측정 가능성
각 세분시장에 자료들을 측정할 수 있는 구체적 변수가 있어야 한다.
접근 가능성
세분시장에 접근하기 쉬워야 하고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
시장성
시장의 규모가 충분히 크고, 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정도
차별적 반응성
세분화한 집단간에 어떤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 했을 때 서로 다르게 반응하는 정도
활동 가능성
시장을 세분화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그것을 제대로 활동할 수 있는 정도
안정성
제품 범주나 시장의 성숙의 변화에 따라 시장이 축소되지 않고 유지되는 정도
▶ 비전
-한국최고의 존경 받는 외식기업이 된다
▶ 슬로건
-맛이 즐거운 곳 T. G. I FRIDAY’S
▶ 시장에서의 위치
-2010년 ‘국가고객만족도’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 2년 연속 1위선정
-201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201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국내최초,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계의 사관학교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지리적 세분화
-인도내에 시리얼시장이 전무해 잠재성이 풍부하다고 판단
▶ 인구통계적 세분화
-인구 약 9억 5천만명
-이 중 2억 5천만명이 중산층
-소비자계층은 최대 1억명
-1994년 인도의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 자’(Bombay Stock Exchange)였던 바지라트 머천트(Bhagirat B Merchat)는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 구의 2%에 해당하는 시장점유율만 차지한다 해도 그 숫자는 1,800만 명으로 미국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차지하게 된다.” 고 했을 정도로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은 매우 낙관적
∴ 수요가 많이 일어날 것이라 판단
자료평가
- 참고 잘 했습니다.
- mba9***
(2015.06.12 22:25: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