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경희대학교 청운관 학생식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이유와 특징
1.선정이유
2.청운관 학생식당의 특징
3.Flow chart & Blueprint
본론
운영상태 & 문제점
1. 메뉴운영
2. 종사원 및 고객 수
3. 설문조사 & 분석결과
4. Meal Duration
5. 문제점 발견
결론
개선방안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 본문내용
-
- 식사는 보통 3코너가 있다. 식사메뉴는 매일매일 바뀌는데, 특정주기로 같은 메뉴 구성이 반복되기 보다는 인기메뉴는 자주 판매되고 비인기메뉴는 가끔 판매하는 시스템이다.
- 분식메뉴는 식사메뉴와 달리 변동이 없고 라면, 떡볶이,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다.
- 가격은 라면이 15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아침시간에 판매하는 국과 밥으로만 이루어진 메뉴는 2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2500~3500원선이다.
2. 종사원 및 고객수
1. 종사원 수
- 계산대 : 2명
- 배식대 : 6명
- 퇴식구 : 0명(셀프서비스)
2. Peak Time 고객 수
- 총 고객 수 : 921명
- 고객 수는 12월 1일 11시부터 13시까지 입장한 고객으로 제한함
- 인기메뉴 고객 : 470명 / 약 47.8%
- 기본메뉴 고객 : 282명 / 약 31.0%
시간
고객수
도착률
11:00~11:20
68
14
11:20~11:40
83
16
11:40~12:00
140
28
12:00~12:20
238
46
12:20~12:40
210
43
12:40~13:00
182
36
총 2시간
921
30
3. Peak Time 회전율
921/520 = 1.77 약 2회전
4. 시간대별 방문고객 비율
시간대
방문고객 비율
12:00~13:00
40%
13:00~14:00
30% (주로 외국인학생)
17:00~18:00
20%
나머지 시간대
10%
- 모든 시간대에 방문하여 방문 고객 수를 셀 수가 없어서 점장님에게 여쭈어 보았더니 대략적인 방문 비율을 알려주셨다.
- 대부분의 학생들이 2교시 수업이 끝난 직후 점심시간인 12~13시 사이에 방문하고 국제교육원에 다니는 외국인 학생들의 경우, 13시에 수업이 끝나기 때문에 13~14시에 많이 방문한다. 학식은 특정시간(점심시간)대에 학생들이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