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경희대학교 청운관 학생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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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선정이유와 특징
1.선정이유
2.청운관 학생식당의 특징
3.Flow chart & Blueprint
본론
운영상태 & 문제점
1. 메뉴운영
2. 종사원 및 고객 수
3. 설문조사 & 분석결과
4. Meal Duration
5. 문제점 발견
결론
개선방안
1. 개선방안
2. 기대효과

본문내용

- 식사는 보통 3코너가 있다. 식사메뉴는 매일매일 바뀌는데, 특정주기로 같은 메뉴 구성이 반복되기 보다는 인기메뉴는 자주 판매되고 비인기메뉴는 가끔 판매하는 시스템이다.

- 분식메뉴는 식사메뉴와 달리 변동이 없고 라면, 떡볶이,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다.

- 가격은 라면이 15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아침시간에 판매하는 국과 밥으로만 이루어진 메뉴는 2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2500~3500원선이다.



2. 종사원 및 고객수


1. 종사원 수
- 계산대 : 2명
- 배식대 : 6명
- 퇴식구 : 0명(셀프서비스)

2. Peak Time 고객 수
- 총 고객 수 : 921명
- 고객 수는 12월 1일 11시부터 13시까지 입장한 고객으로 제한함
- 인기메뉴 고객 : 470명 / 약 47.8%
- 기본메뉴 고객 : 282명 / 약 31.0%
시간
고객수
도착률
11:00~11:20
68
14
11:20~11:40
83
16
11:40~12:00
140
28
12:00~12:20
238
46
12:20~12:40
210
43
12:40~13:00
182
36
총 2시간
921
30


3. Peak Time 회전율
921/520 = 1.77 약 2회전

4. 시간대별 방문고객 비율
시간대
방문고객 비율
12:00~13:00
40%
13:00~14:00
30% (주로 외국인학생)
17:00~18:00
20%
나머지 시간대
10%

- 모든 시간대에 방문하여 방문 고객 수를 셀 수가 없어서 점장님에게 여쭈어 보았더니 대략적인 방문 비율을 알려주셨다.
- 대부분의 학생들이 2교시 수업이 끝난 직후 점심시간인 12~13시 사이에 방문하고 국제교육원에 다니는 외국인 학생들의 경우, 13시에 수업이 끝나기 때문에 13~14시에 많이 방문한다. 학식은 특정시간(점심시간)대에 학생들이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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