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 외식 산업이 구내식당에 미치는 영향 연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4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Research Background
1.2 Problem Statement
1.3 Hypothesis


2. Literature Review
2.1 Preceding Research
2.3 Related Term Definition


3. Research Methods
3.1 The characteristic of Our Subject of Research
3.2 Our Research Methods


4. Result of Research
4.1 Interview with 닭한마리, 한솥
4.2 Interview with KHU COO (Cafeteria of KHU)
4.3 Analyzing of Survey


5. Conclusion
5.1 Conclusion & Suggestion
5.2 Limitations


# References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1 Research Background

- Effect of Economic recession on consumer

These days, college students are suffering from economic difficulty due to the recent recession. Their biggest interest is in 'money'. This phenomenon has been caused by the global recession which led also to the domestic depression which is still ongoing. We could see this more clearly in a famous part-time-job-recruiting web-site whose study revealed that the top reason why college students are doing part-time jobs is due to their need for living expenses (Table 1).


<Table 1 : Concerns of college students>

In the meantime, it is very worth attention how college students feel about meal expenses in the middle of the recession while stretching their little money. After having surveyed 2,277 college students for 'college student's consumption expenditure for the new semester'(Table 2),

<Table 2 : Items for which they feel the most inflation>

it turned out that they feel the most inflation in the 'food expenses' item(40.8%) which took the top area for 2 years in a row from the last year(52.3%). The main reason why they show such sensitive responses like this is that food expenses account for a significant amount of their entire consumption-expenditure. As you can see in the table below (Table 3),
참고문헌
-Students’s Attitude and Satisfaction towards University Foodservices, Lee, Kyoung-Ae, Department of Food science & Nutrition, Soonchunhyang University, 2004

-Korea’s service industry grows 8.3 pct in 2011 : Report, Korea times, 2012.12.28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른 대학식당의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조우재, 조윤주, 대한관광경영학회, 2012. 10

-2013년 3월 소비자 물가지수 동향, 통계청

-Industry research solutions, (http://www.rncos.com)

-경희대학교 총학생회 공식 홈페이지, (http://jaju.khu.ac.kr/xe/)

-대학생 관심사 1위 ‘돈’, 4학년은 ‘취업’.., 손정호, 폴리뉴스, 2013. 01. 04

-대학생 한달 생활비 38만6000원, 이재, 한국대학신문, 2013. 03. 08

-대학생, 식비와 교통비 가장 많이 올랐다고 말해, 김소영, MBC 경제뉴스, 2012. 03. 29

-대학생 알바 이유 1위, ′생계형 알바′ 큰 폭 상승 ′경기 불황 반영′, 양진영, 뉴스핌, 2012.12.28

-대학생이 꼽은 2년 연속 '미친 물가' 1위는…'식비', 백예리, 머니투데이, 2012. 03. 29

-대한민국 100대 상권, 매일경제, 2012. 03. 18

-대학교 학생 식당 만족도 조사 ‘학생식당은 진정 학생을 위한 식당인가?’ , 김만회, 다음Blog,
(http://blog.daum.net/aksghl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의 역할과 비중은 어떠한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활동들이 필요한 것인지, 더불어 그 각각의 활동들은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어떠한 우선순위에 따라야 하는지 등을 도출해 내는 일련의 과정들이 브랜드 가치평가에 포함되어 있는 것, 따라서 브랜드의 가치가 어느 수준에 있으며, 목표한 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어떠한 활동을

  • 한식의 세계화 과제와 사례 분석
  • 산업은 식품이라는 필수 상품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경기 침체의 영향이 적은 편이고, 인구 증가, 중산층 증가와 맞물러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커지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음식산업은 통상 식품산업(제조업)과 외식산업으로 분류된다. 음식산업의 국내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주 5일 근무제와 외식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국민소득 증가에 따른 웰빙 열풍으로 TV 등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음식과 여행에 대한 관심이 급증

  • [소비자와 마케팅] CJ푸드시스템 마케팅분석
  •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문에서 밝힌 바와 같이 현대 사회의 변화로 인해 급식사업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고 최근에는 기업체들이 경영합리화와 사원복지의 강화차원에서 위탁급식을 늘리고 있다. 또한 올해의 경우에는 불황이 심화되면서 직원들이 외부식당보다는 구내식당을 선호하는 등 급식업계가 호황을 누리자 후발 신규급식업체들이 대거 가세해 단체급식 시장에서의 경쟁을 달구고 있다.마케팅에서 성공이란 소비자가 원하는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대학을 마치고 사회에 나가면서 코카콜라를 누르기 시작한 것이다.이제 처지는 거꾸로 됐다. 코카콜라는 이게 진짜(The real thing)라는 광고 문구를 내세워 공세를 폈지만 어렸을 때부터 펩시에 길들여진 입맛이 바뀔리 없었다. 이에 힘입어 펩시는 지난 2004년말 매출에서 25%, 총이익에서 10% 코카콜라를 앞섰다. 지난해 말 시가총액마저 코카콜라를 추월했다.2. 펩시 성공 비결 삼성경제연구소(SERI)1) 핵심 상품마저 바꾸는 과감한 변신펩시의 강점은 환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내 표준화의 필요성 때문이지 국제 간의 거래에서는 전혀필요성을느끼지못한다.12 어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의사소통을하는 형태를 영향전략 이라 한다 목표 (Influence Strategies) .기업의 인식을 변화시키려고 의도하는 경우의 영향전략으로년 2007유통관리사 급2제회1모의고사형별 형 :A문항수문항 100제한시간분 100수험번호 성 명2- 2 -옳은 것은?충고(recommendation) ①위협(threats) ②법적 호소(legalistic pleas) ③요구(requ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