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국민은행 - 외국은행들의 국내 진출에 대응할 국민은행의 전략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목표설정 및 상황분석
-상황 요약
- 국내 금융 산업의 현황
-자사와 경쟁사 분석
국민은행 SWOT 분석
Ⅱ 전략수립
-Strategy 수립
-STP(소비자 고객을 위한 STP전략)
Ⅲ. 세부 전술 수립
1.기업이미지 재고
2. 소비자 고객 대상 세부 전략
3. 기업고객 대상 세부 전술
Ⅳ. 결론
- 본문내용
-
-상황 요약
글로벌 리딩 은행인 미국의 씨티그룹이 지난해 11월 한미은행을 인수,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킨 지 6개월째를 맞아 전국 각지의 점포에 기업이미지(CI) 통합작업을 마무리하면서 공격적인 경영에 돌입했다. 한국씨티은행의 현재 시장점유율은 아직 미미하지만 앞으로의 목표는 매우 당차다. 씨티가 가지고 있는 소비자금융 부문의 강점과 한미가 확보하고 있는 우량중소기업 고객을 합쳐, 소비자 금융, PB(프라이빗 뱅킹), 기업금융 등을 모두 잡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작했다.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한 한국씨티은행에 대해 국내 은행들도 여러 가지 대응 방안을 찾고 있다. 많은 국내 은행들이 한국씨티은행에 위협을 느끼고 있지
만,일부 국내 은행들은 외환위기 이후 충분한 체질
개선이 이루어 졌기 때문에 씨티은행에 맞서서 경쟁
할 경쟁이어느 정도 갖추어졌다며, 또한 씨티그룹의
진출로 금융환경이 변화하고 그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더욱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다며 한번 해보자는 마음
으로경쟁을 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이 현재 한국씨티
은행은 국내은행시장에 많은 강점을 가지고 기존의
국내 은행들과 경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고객들의 정서를 고려한 현지 토착화 영업전략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다소 긴 시간이 필요할 듯 보인다. 또한 국내 토종은행들이 발 빠르게 맞대응에 나서면서 거세게 도전해 오고 있기 때문에, 신규고객 확보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국내1위를 고수해오던 국민은행의 노력 또한 절실한 상황이다.
자료평가
- 잘썻어요~~~~~~
- jalim8***
(2010.04.29 23:47:22)
- 감사히 썼습니다
- yoonmh1***
(2007.05.22 21:39: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