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의성 투어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관광의 성(成) 의성

1. 의성 소개
(1) 관광현황

- 의성의 팸투어란?

(2) 주요 관광지
1) 자연환경

2) 전통마을

3) 역사유적,사찰

(3) 먹을거리

2. 의성관광 SWOT 분석

3. 의성 투어 개발
(1) 빌리지 스테이(Village Stay)

1) 산운마을

2) 사촌마을

3) 산수유꽃피는 마을

(2) 의성 6경

1) 빙계계곡

2) 고운사

3) 산수유 마을

4) 관수루

5) 금성산 고분군

6) 70년대 마을

(3) 먹거리 in 의성

1) 마늘이야기
2) 마늘소먹거리타운


본문내용
2) 전통마을
- 산운마을
조선 선조때 강원도 관찰사를 지낸 학동 이광준(영천인)이 이곳에 정착하여 마을을 이루었으며, 이후 광해군 때 승지를 지낸 경정 이민성, 현종 때 형조판서인 운곡 이희발 등이 태어났다. 학록정사, 운곡당, 소우당, 점우당 등 지정문화재와 전통가옥이 많이 남아 있는 전통마을이다.


- 사촌마을
마을 북편은 송림이 뒤덮인 자하산(紫霞山)이 있으며 서편에는 안동김씨가 사촌으로 입향 할때 조성한 남북방향으로 길게 놓인 사촌리의 가로숲(천연기념물 제405호)이 마을의 방풍 겸 경관지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조선시대 영남학파의 대표적 학자들을 다수 배출 한 만취당(晩翠堂 , 경상북도 지방유형문화재 제169호)과 그 옆에는 수령이 약500년 된 의성사촌리 향나무(경상북도 지방기념물 제107호)가 있다.

- 산수유꽃피는마을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 일원에는 30~300년생 산수유나무 3만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살아 있는 화석과도 같은 마을이다. 이른 봄에는 노란꽃 물결로, 늦은 가을에는 빨간 열매로 마을경관을 보기 위해 많은 광광객이 찾고 있다. 이 마을은 2006년도 행정안전부가 선정하는 살기좋은 지역자원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마을로 가장 아름답고 살기좋은 지역자원이 풍부한 마을이다.



탑리오층석탑
관수루
3) 역사유적,사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권도]태권도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관광객의 여행성향을 조사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증대 및 관광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연구한 결과 한국을 알리면서 밤 시간대까지 알찬 관광을 이루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한 것으로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를 이루는 것이 목표입니다현재 나이트 프로그램으로는 쇼핑 투어가 독점하고 있고,

  • [관광학] 하나투어 향후 경영 전략 방향 및 개선책
  • 투어가 독차지할 수 있었다. 다른 여행사는 사람이 없어 대응할 수 없었던 것이다. 하나투어를 업계 1위로 수직 상승시킨 결정적 장면이었다. 협력 업체와의 신뢰 형성에도 각별하게 신경을 썼다. 여행 도매업자인 하나투어는 전국 5천여개의 소매업자인 대리점(중소 여행사)과 협업하는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긴 적이 없다. 관광객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것은 대리점이, 상품을 개발하고 현지에서 서비

  • 모두투어 와 서비스 경영
  • 관광 교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우수여행사상을 수상.2002년 여행업계 최초 산자부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 수상. 2004년 2회 연속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으로 인정.한국 서비스 경영진흥원 주관 2년 연속 서비스 경영대상수상. 고객가치 창조를 목표로 기업경영과 상품개발의 성과모두투어 소개2007-20101989.02 ㈜ 국일여행사로 법인 등록 취득 1989.03 국외여행 인가 취득(서울취득)1989.10 일반여행업으로 변경 - 자본금 증자(3억5천)1990.03 IATA 가입(

  • 수원화성문화제 모니터링_385
  • 성격이 강했다. 이렇게 공연, 체험, 전시 세 가지의 행사가 함께한 축제인 만큼 타 축제와의 차별화가 바로 느껴졌다. 그렇다할 축제의 캐릭터는 없었다. 내 생각으로는 화성은 정조와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봉사자나 아르바이트생을 써서 임금옷을 입히고 신하들과 함께 곳곳에 돌아다니게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다.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관된 프로그램 개발위에서 본대로 연계투어를 적극 잘 활용했고 체류형 프로그램으로는 수원시 팔

  • 서평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성을 들수 있겠다. 단적인 예로 문화관광부가 2000년도 업무보고에서 작년에 이어 앞으로 스포츠 산업을 국가의 기간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힌 적이 있다. 또한 조영호, 조한범, 최종필 등 많은 학자들의 스포츠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고부가가치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하는 주장이 이를 뒷받침 한다. 이와 같이 국가와 지역개발의 효과를 내포하고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스포츠 마케팅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