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와 서비스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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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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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모두투어 선정 이유
2.모두투어 소개
3.모두투어 서비스 경영
4.경쟁사(하나투어)분석
5.인터뷰
6.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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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는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하여 1989년 18명의 직원과 함께 국일 여행사로 시작. 창사 이래 현재까지 상품 기획과 유통, 현지 행사 주관 능력이라는 경영 기본 원칙에 충실 했으며 매년 30%대의 높은 성장률을 이룩했다.
국내외 여행문화를 리드하며 최고의 홀 세일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올바른 여행문화 정착과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98년 PATA 관광 교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우수여행사상을 수상.
2002년 여행업계 최초 산자부 선정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 수상.
2004년 2회 연속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으로 인정.
한국 서비스 경영진흥원 주관 2년 연속 서비스 경영대상수상.
고객가치 창조를 목표로 기업경영과 상품개발의 성과
나는 모두인 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회사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나는 걸려오는 전화가 우리의 땅의 결실임을 명심하고 수발에 최선을 다한다.
나는 나의 월급이 고객으로부터 나옴을 명심하고 항상 친절로서 봉사한다.
나는 여행전문가임을 자임하며 우리회사 여행상품 내용을 100% 파악한다.
나는 고객의 말은 항상 옳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 감동을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나는 우리를 비판하는 고객이 진짜 고객임을 알고 고객의 불만에 귀 기울인다.
나는 재확인을 생활화 하여 업무 실수 율을 ZERO로 한다.
나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나의 생각을 고객에게 강요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서비스 점수를 50점으로 생각하고 서비스 개선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나는 친절과 예의로서 동료를 대한다.
모두투어(사장 홍기정)가 작년 소비자 만족도 1위라는 영예에 이어 한국표준협회에서 실시한 201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측정모델이며 한국 서비스 산업 품질수준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종합지표이다. 모두투어는 실제 이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여행사 부문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먼저 차원별 지수는 7개 차원 중 3개 차원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모두투어는 ‘친절성’에서 73.8점을, ‘적극지원성’에서 71점을, 그리고 ‘접근용이성’에서 71.5점을 받으며 타 여행사 대비 우수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특히 친절성에서 받은 73.8점은 여행사 부문 전 차원을 통틀어 가장 높은 점수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이는 곧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뤄지며, 고객응대 서비스에 있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참가한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양병선 상무는 “작년 소비자 만족도 1위에 이어 이렇게 올해에도 소비자들이 평가한 서비스품질지수에서 1위로 선정돼, 먼저 모두투어를 신뢰하고 이용해주신 모든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항상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현실성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던 것이 이러한 결과를 가져준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이 기회를 발판으로 고객만족 서비스에 더욱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강남 소재의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모두투어는 인증패와 메달을 수여 받았다. 서병기 대중문화전문기자wp@heraldm.com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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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참조 문헌
이정학. 관광마케팅.기문사.2005
윤대순. 여행사 마케팅. 대왕사. 1999.
이선희. 여행업경영개론. 대왕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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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사이트
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
모두투어 홈페이지 : http://www.modetour.co.kr/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_id=901&eid=dazDv9L/DfshG52o5GpvYKYSjOC5GDHW&qb=x8+zqsX1vu4guPC1zsX1vu4gc3dvdCC60Lyu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_id=90208&eid=QRjc+3n2mWQS6hGyVoGCGqyjHcNSyvtE&qb=x8+zqsX1vu4guPC1zsX1vu4gc3dvdCC60Lyu
한국일반여행업협회 www.kata.or.kr
한국관광공사 www.visitkore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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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ultree***
(2011.06.13 21: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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