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태권도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권도를 상품화하는 방안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창의적인 생각과 여러 참고자료들을 토대로 상세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물론 A+받은 자료이구요.
목차
1.상품개발배경 및 목적

2.시장분석

3.사업 추진 전략

4.유사 사례

5.예산안

6.발전 방향과 Epilogue
본문내용
1.상품개발배경 및 목적

현대사회에서의 관광산업은 ‘굴뚝 없는 기간 산업’이라는 이름 아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부각되고 있으며, 그와 보조를 맞추어 각 국가나 지방은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계 속의 한국의 존재가 점점 부각되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급증하고 있으나 외국인들이 국내 관광을 할 때, 딱히 밤 시간을 보낼 나이트 프로그램이 전무한 것이 현실입니다. 동대문 쇼핑, 난타, 한식 코스 정도가 있을 뿐 호텔 카지노 등의 프로그램도 일본,
홍콩의 일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을 뿐 유럽, 미국 쪽의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의 욕구를 채우기에는 부족합니다. 이에 현 관광시장에 턱 없이 부족한 나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좀 더 알찬 관광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성향을 조사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증대 및 관광
수용태세 개선을 위해 연구한 결과 한국을 알리면서 밤 시간대까지 알찬 관광을 이루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이 상품을 개발한 것으로 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화를 이루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 나이트 프로그램으로는 쇼핑 투어가 독점하고 있고, 그 중 이례적으로 난타가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틈새시장을 잘 이용한 경우로 이제는 매 공연 평균 67.1%가 외국인 관광객으로 채워지며 최근 외국인 관객 점유율이 전체 관람객의 82%에 육박하는 기록을 나타
내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나이트 프로그램으로써 외국인을 대상으로 독특한 한국의 매력을 전할 수 있는 것이 없을까 라는 고민 속에서 다양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수렴하던 중,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취지 아래 이 상품으로 마케팅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태권도를 화려한 쇼에 접목 시킴으로써 한국과 태권도를 동시에 알리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기업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십
  • 마케팅은 고액의 투자를 하더라도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국내 기업은 대기업 몇몇의 글로벌화 전략을 제외하고는 미비한 상황이다. 이러한 소기업은 스포츠 스폰서십이 기업의 입장에서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며, 이를 기업이미지 개선을 통한 글로벌화 전략으로 사용해야 할 것이다. 이에 스포츠 마케팅을 스폰서십 관점으로 국내기업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하는데 올

  • [학사][마케팅]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의 혁명이 있었던 올림픽으로 기억되고 있다. LA올림픽은 광범위한 홍보활동과 성공적인 이미지 만들기 작업을 통해 LA올림픽위원회와 각 기업들 모두에게 상당한 이익을 가져다준 것으로 평가된다. LA올림픽 이후 기업과 스포츠기관 사이의 성공적인 파트너쉽(Partnership)이 더욱 강조된 것도 바로 이러한 맥락에서였다.넷째, 점차 글로벌화 되어 가는 마케팅 환경도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의 성장에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 할 수 있다. 글로벌 시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5. 프로그램의 문서화1. 프로그램 주제(표어)2. 대상 학습자 3. 정원4. 일정5. 신청방법6. 장소7. 참가비8. 학습목표9. 프로그램 일정* 주프로그램 시간표6. 프로그램 강사 섭외7. 프로그램 매체화Ⅲ. 프로그램 마케팅1. 시장평가2.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수립(4p)1)제품전략(product)2)가격전략(price)3)유통전략(placement)4)판촉전략(promotion)3. 프로그램 예산 수립4. 프로그램 마케팅 자료제작5. 프로그램 마케팅 실행 평가Ⅳ. 프로그램 평가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다음과 같은 접근방법으로 다루어 그 원인을 분석․검증하고자 한다. (1) 태권도 의의 및 개념과 태권도의 특성을 고찰한다. 다음으로 태권도의 역사와 발전과정을 통해 국내외 태권도 보급현황을 파악한다.(2) 태권도 지도의 목적과 목표의 차이와 태권도가 수련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며, 태권도를 통한 에너지공급과정 트레이닝과 프로그램계획 실시에 따른 변화를 알아본다.(3) 태권도 마케팅의 관점에서 태

  •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0
  • 태권도는 통일신라 이후 불교의 사상적인 영향으로 자아극복과 자아수련의 방법으로 심신연마에 이용되었으므로 전통무예로서 그 가치가 충분하다고 할 수 있겠다. 2. 무주태권도원의 개원의 위한 현황과 전망1) 문화관광부, 1백만평 규모 태권도 공원 조성키로 문화관광부는 1백만평 규모의 태권도 공원을 조성키로 했다. 태권도를 21세기 국가전략 상품화하여 태권도 공원이 세계태권도의 구심점과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추진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