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서울데이(Discover Seoul) 스포츠 마케팅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요약
02 상황 분석
03 SWOT 분석
04 목적과 목표
05 STP 전략
06 5Ps
07 결론
- 본문내용
-
목 표
4주동안 온라인 사전 프로모션 방문인원 약 8만 여명을 성공적인 수치로 예상했으나 40만명이 홈페이지 방문, 그 중 2천명 참여
맨유 홈 경기 3억명 이상 관람하므로 255억원의 광고효과를 목표로 함
홈구장 LED보드 노출, 온라인 브랜드 노출, 500만명 회원대상 e-mail 발송, 잡지광고 등
전세계 3억 3천만명의 맨유 팬에 대해 서울의 인지도 및 호감도 상승의 효과
PR
--맨유선수들의 “Seoul is…”영상 상영
- 한국의 美를 담은 사진이 래핑된 버스가 맨체스터시 순환
제품
-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축구클럽
맨유의 브랜드파워를 이용한
서울시 홍보
가격
- 250만 달러 (한화 약 29억원)에
계약 체결
촉진
-서울데이를 전후로 맨유 홈페이지에 서울시를 알리는
각종 홍보사진과 동영상,
특집 배너 게재
-맨유 홈구장 전광판에 경기마다 90초 홍보영상 방영
-온라인이벤트 및 디지털보드 공모전을 통한‘서울데이’참여유도 (2가지)
-홈구장 주변에 서울데이 현수막, 홍보관, 포스터설치로 현장 프로모션 진행
-유럽 5~6개국 언론과 접촉, 행사관련 내용을 보도
장소
위치 : 잉글랜드 맨체스
터시 트래포드 지역에 위
치한 맨유의 올드 트래포
드 구장
-접근성 : ①런던, 버밍엄,
리버풀, 뉴캐슬 등 주요
대도시권에서 맨유 구장
까지 쉽게 갈 수 있는
교통권 발달
②유럽의 주요 관광도
시
-편리성 : 구글 인터
넷 지도 검색시 위성
사진 등과 함께 골목
마다 자세한 지도가
나오는 서비스 실
행으로 찾아가기
쉬운 편리함
- 참고문헌
-
http://hanulsoblog.com/50042624860
http://blog.naver.com/artlife/50041370007
http://blog.naver.com/artlife/50042410335
http://cafe.naver.com/sarangchin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428
생생한 현장사례와 함께 배우는 스포츠마케팅 – 김정만, 전찬수 공저 / 대한미디어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마케팅 – 경희대 마케팅 연구회 저, 김찬경 역 / 한언출판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배워라 – 노현식, 이정선 공저 / 중앙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