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순두유의 차별화 IMC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현황

문제포착
-Market Review
-Comm. Review
-Consumer Review

Case Study

Implication

컨셉도출
-2535세대분석
-자사제품분석
-컨셉도출

IMC전략
-1단계
-2단계
-3단계

본문내용
▶두유 구매 시 “익숙한것”을 찾는 구매패턴을 발견!!
20-30대 여성의 감성을 자극함으로써 순두유를 익숙한 것으로 만들자


-Market Review

외모, 취미활동, 경력개발 등 자기 자신을 가꾸는데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 요즘 소비자들은 감성적인 만족도가 높다면 상대적으로 비싼 프리미엄 캔커피를 기꺼이 구매함


프리미엄 캔커피 주고객층인 20대가 상품의 맛 보다는 이미지에 구매가 좌우 된다는 점에 착안. 유명 스타들을 기용, 드라마 같은 광고와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음.

스타의 이미지를 이용, 현재 커피브랜드들은 스타의 이미지들을 커피와 연결 지어 소비자들에게 어필


개별 브랜드 인지도가 구매로 결정되는 두유시장 - > 즉, 인지도가 중요한 시장

-Promotion (중 장기)
Timing MKT 아니면 MOT마케팅

훈훈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Station!

출퇴근 시간에 춥고 출출하시죠??

훈훈한 미남이 순 두유를 나눠 드립니다.

내용 :
출퇴근 하는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시간에 미남이
따뜻한 순 두유를 나눠줌.

세부 계획 :
대상 : 2-30대 젊은 여성이다.

장소 :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 정류장 또는 지하철 역 근처에서 진행시간 : 출근 시간 + 퇴근 시간

기간 : 1년 동안 한 달에 2-3회 진행
(정류장에 갈 때마다 순 두유를 연상할 수 있도록 중장기로 실행)
(TVCF에서 순두유 정류장 공지 아니면, 인터넷을 통한 순 두유 역 공지도 괜찮을 듯..)
(매주 월요일, 지하철 2호선 50여개 역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기대효과:
1. 추운 겨울 차가운 손에 온기를 느끼며 순 두유의 따뜻함을 인지함.
2. 미남의 프로모션으로 여성의 만족도 상승
3. 정류장에서 순 두유를 회상(recall)하는 소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헛개차 기존광고전략분석및 헛개차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광고전략제안
  • 전략 제안1. 마케팅전략(1) 환경분석/기업분석1) 3C분석① 고객분석② 자사분석③ 경쟁사분석2)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 STP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3)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lace 3) Price4) Promotion2. IMC전략3. 광고전략 제언(1) 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2) 광고컨셉의 개발(3)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구현-설득기법4. 매체계획의 수립Ⅳ. 결론참고문헌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 IMC의 등장은 개별 마케팅을 실현하기 위한 유사한 마케팅 전략으로서 이해되어 왔다. IMC는 고객들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평생고객가치 (life-time value)”를 실현하기 위한 장기적인 고객과의 관계설정을 목표하고 개개의 고객의 특성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이다.3) 대중매체 비용의 증가와 매체의 다양화데이터베이스 비용은 감소하는데 반하여 대중매체, 특히 TV를 통한 광고비는 급격하게 증가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4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패 사례를 3가지 이상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생각한다.참고문헌-김광수(1999) 「광고학」,한나래 -신인섭/신기혁(2004) 「국제 광고와 PR」,커뮤니케이션 북스 -유재천 외(2004)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 이명천/김요한(2005) 「광고학 개론」,커뮤니케이션 북스 -조병량(한양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Corporate Brand와 기업이미지 광고 전략--임음모(나남출판), 성공기업 광고 전략, 2009-이화자 저(나남출판), 된광고 든광고 나눔광고, 2010-신인섭(나남출판). 광고학 입문, 2005.

  • [광고학] 메가패스&친구들 광고분석
  • IMC 전략 - 시장 상황경쟁사하나포스(+두루넷)파워콤, 지역케이블(SO)시장점유율 변동 현황2006년 1월2006년 3월메가패스51 50.1하나포스33.1 28.7파워콤2.7 3.8SO9.8 10.6기타3.4 6.8메가패스하나포스파워콤SO기타2. IMC 전략 - 목표 차별화친근감 형성고객 서비스 강화명품 인터넷 브랜드화충성 고객 확보2. IMC 전략 – 커뮤니케이션 도구 방송 광고고객 서비스이벤트홍대클럽 초대, 메가패스 마케팅 경진대회메가패스 텔레캅, 메가닥터, 문자 고객

  • [광고전략] 베스킨 라빈스31의 IMC전략
  • 차별화의 상실강력한 브랜드 자산구축 전략철저한 표적청중의 세분화와 브랜드 이미지 개선PremiumSweetFunFamiliarity광 고 학 입 문 2 조 – Baskin Robbins 31광 고 학 입 문 2 조 – Baskin Robbins 31Premium드류베리모어를 모델로 한 CF고급스러움커피빈, 하겐다즈깨끗한 느낌커피빈, 하겐다즈, 스타벅스커피빈, 하겐다즈, 배스킨라빈스, 스타벅스품질우수성신뢰성커피빈, 하겐다즈, 배스킨라빈스, 스타벅스브랜드 이미지와 연상Sweet & funFamiliarity‘성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