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KT의 무선데이터 시장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KT의 목표와 연혁
2.두 통신사의 추격
3.스마트폰의 등장
4.외부환경 내부환경
5.SWOT분석
6.전략 선택
7.결론
- 본문내용
-
88년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2009년 6월1일 KT-KTF 합병
유무선 시장의 통합을 통한 시장영역 확대
82년3월 한국데이터통신으로 시작
96년 6월 개인 휴대통신 신규 사업자로 선정
09년 11월 텔레콤 데이콤 파워콤 합병
SKT는 와이파이보다 3G를 주력으로 함으로 인해 3세대 통신시장을 장악하려는게 아니다.
타 통신사와 물리적 격차를 없앨 수 있는 4세대 통신시장이 본격화 되기까지 기존의 고객을 유지 하고자 한다.
현재 시장에서는 SKT가 약진하지 못하고 있지만 SKT가 바라 보는 것은 다음세대의 시장이다.
- 참고문헌
-
박한얼, "한국산업정치의 미래", [한국정치학회보], 제23집 제2호 (서울:법문사, 1997), p.117.
한국기업의 마케팅성공전략, 신형원외,2009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34280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345412
전석호(2006). 정보화와 뉴미디어. 신광문화사
http://joopd18.tistory.com/46
한명준,"무선 인터넷 산업발전과 모바일뱅킹",한빛조사 2009
정통부, 광대역통합망(BcN) 구축 기본계획 Ⅱ안, 정보통신부 보도자료, 206.3.7.
정통부, IT강국에서 SW강국으로 -SW산업 발전전략-, 2005.12.8.
http://engadget.com/2010/01/02/exclusive-goodle-nexus-one-hands-on-video-and-first-impressio/
김창덕,<공룡SKT"나는배고프다">,세계일보,2008년7월2일,A19면
윤선영,<"싸이의글로벌기업화 지금부터",SK커뮤니케이션즈>,스포츠서울
네이버 오픈백과:SKT의 전략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1&dirld=102&docld=732947&qb=7JWE7J207Y+wlOyghOuetQ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064
디지털데일리(2009. 12.28),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아이뉴스24(2010.06.13),“통신사3사 서비스”
이경남(2010. 4), “SKT 2분기별 매출수익",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함창용 외(2008. 9), “스마트폰시장의 국내외 현황 및 시사점”, KISDI 이슈리포트, 정보통신정책연구원ㅇhttp://iphonetale.tistory.com/146
블로그,"SKT,와이파이(Wi-Fi)무료개방?",http://gem87.tistory.com/142
한겨레경제,"SKT,와이파이변환장치 출시,쪽지뉴스
네이버 지식인,ydy2312002,"SKT 데이터통화료“
네이버까페(윈스톱클럽),SKT 3G망 속도대결,http://cafe.naver.com/winstorclud.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5855
MT 0뉴스,IT/BT면,"SKT,3망으로 "데이터 하이웨이 만든다",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1910121717616&outlink=1
아시아투데이뉴스,IT/과학면,"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88573"SKT "와이파이 보다는 3G망 주력"
네트워크 운용전략 설명회…이동통신 데이터망 용량 6배 확대 “
TODAYNEWS,2010.09.21,"SK텔레콤의 21세기 경영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