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론] 기업의 복지후생사례-CJ, KT그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1. 복리후생이란?
2. 복리후생의 목적
3. 복리후생이 기업선호도에 끼치는 영향
본론
1. CJ그룹소개
2. CJ그룹의 복리후생
3. KT그룹소개
4. KT그룹의 복리후생
- 본문내용
-
2.복리후생의 목적
1. 경제적 목적
쉽게 말해서 노동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신규인력을 확보를 하고
종업원에 결근률 하락, 이직방지에 목적으로 볼 수가 있다.
2. 사회적 목적
종업원에 대한 스포츠와 오락시설 등으로 인한 인간관계 형성과 국가가 주체가
되는 사회복지에 기여 하는 것이다.
3, 윤리적 목적
구성원이 최소한의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4. 정치적 목적
기업이 복리후생을 통해 정부 및 노조의 기업에 대한 영향력을 줄이려는데 있다.
3. 복리후생이 기업선호도에 끼치는 영향
【 직장 선택기준은 ‘연봉과 복리제도’ 】
(2005. 2. 19. 연합뉴스)
구직자 2천 86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직장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