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CJ 제일제당 성과주의 시스템-동기부여를 통한 성과촉진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3 / 2019.12.24
- 5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모티베이션의 정의 --------------------- 1
Ⅱ. 보상에 대한 과거의 시스템 --------------- 14
Ⅲ. 성과주의 개념과 성과주의 도입 ------------ 19
Ⅳ. CJ의 동기부여 정책 --------------------- 26
Ⅴ. 성과주의 도입상 시행착오와 대응(문제점) ---------- 41
Ⅵ. 성과주의 정착을 위한 의견 ---------------- 52
- 본문내용
-
1. 동기부여(motivation)란?
1) 모티베이션의 개념과 중요성
◆ 모티베이션 : 조직에서 개인이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인적 목표와 일치되는 조직목표를 향해 높은 수준의 노력을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울이도록 스스로를 이끌어나가는 과정 및 조직(경영자)이 그러한 개인의 모티베이트된 행동을 촉진하는 일련의 활동
◆ 내재적 모티베이션 : 업무 담당자 - 일 자체의 직접적인 관계속에서 밝히는 심리적 성취감, 도전감, 확신감 등. 과업 성취감의 성격 (예. 신바람의 개념)
◆ 외재적 모티베이션 : 일 외부의 직무적 환경에서 발생하는 급여, 부가급부, 승진, 감독권 이양등 외재적 보상들에 의해 촉진되는 모티베이션
◆ 모티베이션의 의미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
과업수행에 대한 자신감, 자긍심을 갖게 함
개인의 직무만족과 생산성을 높이고 조직 유효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
조직을 변화시키는 추진력
기업 경쟁력 제고 : 사람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대의 상황에서 조직 구성원이 주도권을 가지고 문제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 기업 경쟁력 제고
자료평가
- 조직행동 이론을 바탕으로 제일제당의 성과주의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도움
- dog2***
(2012.11.04 19:0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