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직접판매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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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dell의 직접판매 방식에 대한 설명, 성공이유
본문내용
인터넷 점포에서의 사전에 분류된 고객유형으로 좀 더 간단하고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델
컴퓨터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것인데 고객이 웹 사
이트에서 미리 분류된 고객유형에서 자신과 가장 가까운 것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최적의 제품모델
과 견적을 안내해준다. 기업의 판매부서의 경우에는 해당기업이 미리 지정해놓은 사양만을 보여줄 수
도 있다. 고객이 일단 주문하면 전자우편을 통해 담당 판매원에게 주문사항이 전달되고 주문시스템
에 입력되면 바로 공장으로 전달된다. 고객은 주문당시에 받은 주문번호에 의해 맞춤식 고객서비스
를 받을 수 있다. 조립라인에서 모든 부품의 주문번호를 바코드로 인식하여 해당 제품의 특징을 주
문 번호만으로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상황을 추적할 수도 있다. 기
업고객의 경우 주문제품의 납기도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며 DELL사도 주문처리
시간이 줄어들어 수요예측에 필요한 시장동향을 보다 빨리 수집할 수 있게 되었다. 주문번호를 이
용하여 해당 제품의 A/S도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DELL사는 8만 페
이지 분량의 지원 매뉴얼을 보유하고 있으며 콜센터를 통한 전화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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