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DELL 델컴퓨터의 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ㅡ 프로젝트의 목적과 기업소개
2. 본 론 ㅡ SCM의 개념과 효과
ㅡ DELL 의 SCM 분석
3. 결 론 ㅡ 성공요인
본문내용
1.서 론 - Object
<그림>
World’s Best in computer manufacturing

-About Dell
1984년 Michael Dell 이 설립
인터넷을 이용한 “직접판매방식”도입으로 세계1위의 PC 판매업체로 도약
PC뿐만이 아닌, “PDA”,“워크스테이션”등을 생산하는 종합 I T 기업으로 발전
전세계 170여개 국가에서 제품 및 서비스 제공


2.본 론 – What’s “SCM”?

통합된(Integrated), 정보, 자재, 현금 의 흐름

Supply Chain Manage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델컴퓨터(Dell Computer)의 SCM추진사례분석
  • DELL Computer SCM 추진사례조이름 : 목차* 델 컴퓨터 소개*델 컴퓨터의 전략*델 컴퓨터의 SCM - 고객과 부품공급사를 직결, 7일분의 재고를 1일로 단축- 지불보다 입금이 빠르다.- Supply Commerce를 추진*델 컴퓨터의 성과** SCM의 적용사례 DELL Computer우리 조는 유통 성공사례로서 현재 인터넷 매출 1위를 달리고 있고,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라는 대담한 전략을 추구하여 90년대에 들어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있는 DELL COMPUTER를

  • [전략경영] 델 핵심 성공전략
  • dell 소개2001년 : 컴팩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달성2003년 : 기업 명칭을 Dell Inc로 공식 변경2006년 : 3분기 HP에 의해 2위로 밀려남2007년 : 미국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4위로 선정(2) Dell의 목표 및 비전세계시장이 ‘소품종 대량생산’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옮겨가고 있다거나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원리를 가장 극명하게 실천한 기업이 바로 델 컴퓨터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기술을 보다

  • [전략경영] 델의 실패전략
  • dell.com)는 전적으로 델 PowerEdge 서버로만 구동되고 약 80개이상의 국가별 사이트도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구성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즉시 해당 제품의 가격 견적을 얻을 수 있고, 기술 지원 서비스에 엑세스하며,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을 주문하기도 한다.3. 전략소개 델(Dell)은 직접 유통 모델을 도입함으로써 컴퓨터 사업에 대변혁을 일으켰다. 소비자들이 맞춤형 컴퓨터를

  • [생산관리] 델컴퓨터 DELL직접판매방식(공급사슬관리SCM)
  • 컴퓨터 제조업체가 될 수 있었던 것은, DELL만의 직접판매방식(The DELL Direct Model)이라는 유통채널전략과 주문생산방식(Build to Order)이라는 생산전략의 맞물림에서 나온 시너지효과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직접판매방식과 주문생산방식이 효과적으로 수행되기 위해서 DELL이 도입한 시스템이 바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다. 이번 본론에서는 DELL에 대한 소개와 SCM의 개념과 DELL의 직접판매방식 그리고 DELL의 특성이 잘 반영된 SCM모델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 [운영관리]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SCM
  • 운영관리 REPORT(Dell 컴퓨터의 SCM)목 차제1장Dell의 SCM 분석에 앞서 . 11-1. Dell을 선택한 이유 . 11-2. Dell의 SCM 분석 방향 2제2장Dell의 SCM에 대하여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