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 품질관리 운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품질이란?
2.조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요요인
3.품질결정요인
4.교보문고 기업소개
5.품질관리 사례
6.도서정보 인프라 서비스
7.의견도출 및 결론
본문내용
1981년 6월 1일 교보생명그룹계열의 서점유통 및 출판사로서 대한교육
보험㈜의 자회사로 설립
구성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
도서출판을 겸하고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 첨단정보실 및 대규모 문구점,
음반코너 등을 병설 운영
1997년 인터넷 교보문고 오픈
1999년 한국 전자상거래 대상 전문쇼핑몰부분 최우수상 수상,
우수사이버몰 대상 전문몰부분 우수몰에 선정
북마스터 제도,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 제도
2006년 11월 산업정책연구원 슈퍼브랜드 4년 연속 수상
품질관리에 있어서 앞서 말했듯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과 서비스, 사후관리까지의 전체적인 관리는 기업전략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교보문고 사례를 통하여 고객만족 서비스품질관리를 통하여 설계부터 A/S, 고객중심관리와 제품관리, 직원관리까지의 품질관리방법을 통해 품질관리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이점과, 품질관리를 통한 생산운영관리 시스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

  • [생산운영관리] 교보문고의 재고관리 및 수요예측
  • 교보문고의 생산운영관리- 재고관리, 수요예측< 목 차 >Ⅰ. 서 론가. 문제인식단계 나. 교보문고의 현황 Ⅱ. 본 론1. 재고관리와 수요예측1.1 재고관리 1.2 수요예측 2. 교보문고의 재고관리, 수요예측 시스템2.1 교보문고의 재고관리 시스템 2.2 교보문고의 수요예측 시스템 3. 교보문고의 재고관리, 수요예측 시스템의 문제점3.1 재고관리, 수요예측 시스템의 문제점3.2 고객의 불편 사례 4. 대안 및 해결점4.1 재고관리, 수요예측 시스템 문제의 대

  • [품질경영] 코레일과 KT의 SixSigma 6시그마 식스시그마
  • 관리실, 전사 추진사무국, 자문기관 합동으로 타사 사례 및 우리 회사의 시스템 및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작성하게 된다.마지막으로 평가결과에 대한 보상 방안은 5월 말까지 작성하게 될 마스터플랜에 세부적인 내용이 반영될 것이다. 참고로 6시그마를 추진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벨트 등급에 따라 승진시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6시그마 프로젝트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재무성과를 낸 직원만을 승진 대상으로 선정하는 제도 등을 운영하고

  • [호텔관광서비스] 고객만족 이론 및 서비스사례
  • 사례(1) 서비스 품질관리 성공사례 - 삼성 에버랜드 (2) 고객만족성공사례 - 교보문고 (3) 고객만족성공사례 - FedEx(4) 고객만족성공사례 - SK텔레콤(5) 고객만족실패사례 - Levi Strauss, J.C.Penney(6) 고객만족실패사례 - McCormickⅢ 결 론※조원들의 생각※출 처 Ⅰ서론1. 고객 만족이란?오늘날의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그들의 다양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치와 품질을 판단하여 그것을 기준으로 선택하여 구매한다.

  • 공공부문과 NPM의 시장주의 원리의 조화 가능성 연구
  • 관리론이 제시되었고, 지금 시대를 NPM시대라고 부르는 학자들이 있을 만큼 신공공관리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관료제의 대안인 신공공관리론은 관리주의와 시장주의로 구성된다. (신)관리주의는 과학적 관리론과 다르게 신축성, 성과지향성, 분권주의, 고객중심, MBO, TQM 등의 성과관리 방법을 중시한다. 그리고 시장주의에서는 생산자와 공급자의 분리, 바우처, 책임운영기관 등을 제안한다.2. 시장주의에서의 사례 3가지신공공관리론의 시장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