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환경분석
- 자사 제품 - 처음처럼 및 광고 분석
- 경쟁사 제품 - 참이슬 및 광고 분석
- 소비자 분석
2.광고계획서
- 광고 목표
- 광고 전략
- 광고 컨셉
본문내용
처음처럼
알코올도수 19.5도
가격 1100원
부드러운 목넘김과 맛
Naming 기존 소주와 차별화(4자)
Symbol 까치-처음 새소식을 전함
새싹-처음 돋아나는 새싹
“특허받은 정제기술로 빚은 맛이 깔끔하고
깨끗한 천연 대나무 숯 알칼리 소주”
Marrying공법
첫 맛부터 끝 맛까지 깔끔한 참 맛을 유지
아버지와 딸 (2) 어머니와 아들(3) 회사와 노동자(4) N 세대 와 정치인(5) 여상사와 남 부하직원(6) 총장과 학생회장(7) 기업과 소비자 단체(8) 누나와 동생(9) 외국인과 한국인관계가 처음 생성 될때증진 되고 싶을때갈등을 해소하고 싶을때. . . . .서로의 이해가 필요로 할 때OB맥주를 나눈다.communication 전략인쇄광고우리가 생각한 OB맥주의인쇄광고통하는 사람들의 얘기“우린 OB로 통해요!!” 감사합니다^^
광고 기획 (스토리보드)(효과음)기차 달리는 소리달리고 있는 기차(배경음악)조용한 음악이 흐르고객차에서 하이주를마시고 있는 그녀# 1# 2VIDEOAUDIO5. 프로모션(효과음)캔 따는 소리캔 따는 소리에돌아보는 그녀(배경음악)(클로즈업)남자가 하이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 3# 4VIDEOAUDIO5. 프로모션5. 광고 기획 (스토리보드)# 5# 6(배경음악)남자에게 다가오고 있는 그녀(배경음악)남자 앞에마주 앉은 그녀VIDEOAUDIO5. 프로모션5.
광고기획 ⅠⅡⅢⅣ1. 3C 분석 자사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기존 경쟁사 설정 : 지방주 서울 및 수도권 : 참 이슬강원도 : 산전라도 : 잎새주경상도 : 참, 시원, 화이트충청도 : 맑을 린제주도 : 한라산 두산 강원도 경월소주 인수 ‘산’ 브랜드 출시 (당년도 10% 점유율)부드러운 소주 시장 선도 소주시장에 지속적인 경쟁 기업의 등장 환 경 분 석2007-06-18광고학 입문 7조 “참이슬”광고기획 참이슬의 최대 경쟁사 “처음처럼”참
광고를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리는 경향이 있다. 신문이라는 매체의 활자라는 독특한 장점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광고인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전달메세지를 반영하는 강한 헤드라인이나 시선의 움직임, 광고카피의 길이, lay-out, 광고 서체 등도 이런 시각적인 활자의 측면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1) 신문광고의 언어적 표현 방법가. 반복기법 ①수구반복(anaphora) 누가 깨끗한 시대를 말하는가! 누가 깨끗한 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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