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소주- 경쟁사 분석
(1) 국내소주시장
(2) 주 경쟁사 제품소개 : 진로 참이슬
광고컨셉
제품 컨셉
처음처럼 SWOT Analysis
2. 광고의 실패요인
이효리의 처음처럼CF
처음처럼 광고전략
본문내용
처음처럼 소주- 시장환경
1. '처음처럼' 출시배경
- 2001년 '산'소주 제품으로 소주시장에 진입.
2002년도에 6.7%였던 시장 점유율이 2004년에 5.4%로 하락,
선호도역시매우낮은수준으로조사
원인분석과함께새로운소주에대한개발필요성이대두
- 당시 두산은 시장 선도 브랜드인 '참이슬'의 충성 고객층은 감소하면서 비호감
고객층이증가하는등소주에대한고객의욕구가변화하고있다는시장조사
결과에서성공의기회를엿보았음
- 1인당 알코올 소비량은 감소하였으나 소주의 소비량은 연간 70병으로
일정한소비를나타나고있었기때문에 소주시장의 매력도는 아직 충분히
존재한다고판단
- 이에 신제품 개발에 착수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게 됨.
아버지와 딸 (2) 어머니와 아들(3) 회사와 노동자(4) N 세대 와 정치인(5) 여상사와 남 부하직원(6) 총장과 학생회장(7) 기업과 소비자 단체(8) 누나와 동생(9) 외국인과 한국인관계가 처음 생성 될때증진 되고 싶을때갈등을 해소하고 싶을때. . . . .서로의 이해가 필요로 할 때OB맥주를 나눈다.communication 전략인쇄광고우리가 생각한 OB맥주의인쇄광고통하는 사람들의 얘기“우린 OB로 통해요!!” 감사합니다^^
광고 기획 (스토리보드)(효과음)기차 달리는 소리달리고 있는 기차(배경음악)조용한 음악이 흐르고객차에서 하이주를마시고 있는 그녀# 1# 2VIDEOAUDIO5. 프로모션(효과음)캔 따는 소리캔 따는 소리에돌아보는 그녀(배경음악)(클로즈업)남자가 하이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 3# 4VIDEOAUDIO5. 프로모션5. 광고 기획 (스토리보드)# 5# 6(배경음악)남자에게 다가오고 있는 그녀(배경음악)남자 앞에마주 앉은 그녀VIDEOAUDIO5. 프로모션5.
광고기획 ⅠⅡⅢⅣ1. 3C 분석 자사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기존 경쟁사 설정 : 지방주 서울 및 수도권 : 참 이슬강원도 : 산전라도 : 잎새주경상도 : 참, 시원, 화이트충청도 : 맑을 린제주도 : 한라산 두산 강원도 경월소주 인수 ‘산’ 브랜드 출시 (당년도 10% 점유율)부드러운 소주 시장 선도 소주시장에 지속적인 경쟁 기업의 등장 환 경 분 석2007-06-18광고학 입문 7조 “참이슬”광고기획 참이슬의 최대 경쟁사 “처음처럼”참
광고를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리는 경향이 있다. 신문이라는 매체의 활자라는 독특한 장점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광고인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전달메세지를 반영하는 강한 헤드라인이나 시선의 움직임, 광고카피의 길이, lay-out, 광고 서체 등도 이런 시각적인 활자의 측면에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1) 신문광고의 언어적 표현 방법가. 반복기법 ①수구반복(anaphora) 누가 깨끗한 시대를 말하는가! 누가 깨끗한 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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