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풀무원 `소이데이(Soyda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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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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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생식용 두부란?
2.두부 시장 상황 – 풀무원 vs CJ제일제당
3.풀무원 ‘소이데이(Soyday)’ 분석
4.경쟁제품 ‘CJ 행복한 콩 모닝두부’ 분석
5.‘소이데이(Soyday)’ vs ‘CJ 행복한 콩 모닝두부’
6.향후 ‘소이데이(Soyday)’의 마케팅 목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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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는 세분화된 시장 속에서 신개념 제품 확장 전략을 선택하여 다양한 타깃의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서 고유한 맛과 기능에서 벗어나 새로운 컨셉 개발 노력.
생식용 두부는 휴대와 보관의 용이
적은 열량이지만 가득 찬 영양성분
스푼으로 떠먹는 재미
조리 없이 바로 떠 먹을 수 있는 두부
식사대용, 건강간식, 아기 이유식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간식을 즐기거나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 2030여성들의 마음으로 사로잡았다.
생식품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신선하고 안전한 원료를 사용하여 식품 본래의 맛을 유지하는 데 오랫동안 사람들의 식탁을 지켜온 브랜드
기업 슬로건 - ‘바른 먹거리’ 생명존중과 자연친화적인 기업 이념을 드러냄.
풀무원의 두부 브랜드는 강력한 1위 브랜드로 두부에 있어서 만큼은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신뢰도를 주고 있음.
두부시장에 2005년 출사표를 던짐.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그 결과 빠른 시장점유율의 상승을 보이고 있음.
CJ제일제당은 대용식과 다이어트식을 찾는 20~30대 소비자들을 위해 2006년 12월 최초의 생식전용 두부인 'CJ모닝두부'를 함으로써 두부 소비계층을 세분화해 국내에서
'생식용 두부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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