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OOTHE KING(스무디 킹)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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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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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3) 제품 소개
2. 본론
2-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산업 환경 분석
2-2.내부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3. 결론
(1) 현재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2) 기업 소개
1) 스무디 킹이란
- 스무디의 오리지널 '스무디 킹'
: 1973년 스무디킹의 창시자인 스티븐 쿠노가 천연 과일에 비타민, 미네랄, 프로틴 등 각종 영양소를 첨가한 스무디를 최초로 개발하고 그 이름을 스무디로 칭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13년간 미국 최고의 프렌차이즈로 선정되었으며, 미국 최고의 비즈니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 스무디즈 코리아: 2003년 2월을 명동점을 시작으로 창립.
2) 스무디 킹 탄생배경
- 군 간호사였던 스티븐은 화상 환자들을 간호하면서 비타민과 단백질 섭취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깨닫고 있었고, 자신의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연구를 하던 중 과일의 뛰어난 효과를 알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스무디를 개발, 많은 효과를 보게 된 스티븐은 주위 사 람들에게도 스무디를 만들어주게 되었고, 지난 19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다.
- 건강지향 신념이 투철한 김성완 스무디즈 코리아 대표와 건강 지향적인 트렌드와 개방적인 성향, 지역적인 확장성이 높은 한국시장의 이점이 만나 스무디즈 코리아 탄생하였다.
3) 스무디즈 코리아 매출 현황 및 규모
- 2003년부터 3년간 고전하다가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이익을 내기 시작했다. 2005년 40억원의 매출을 올린 스무디킹은 2006년 70억원, 2007년 100억원, 2008년 180억원(본사 직영점 기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평균 50% 이상의 고속성장이다. 올해는 이보다 70% 증가한 320억원 매출을 목표로 잡고 있다.
- 전 세계 스무디킹 매장 중 매출 상위 5위 안에 드는 두 곳(코엑스점, 강남점)이 모두 국내 스무디즈코리아에서 나올 만큼 엄청난 매출액을 달성하고 있다.
- 매출이 안정된 2006년부터는 가맹사업을 전개하였으며, 2009년 현재 서울, 지방 등을 비롯해 전국 총 62개의 매장이 있다. 올해 안에 80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이다.
- 2009년 올해 명동의 눈스퀘어 매장을 오픈하면서 내년에는 세계 매출 1위 매장에 오르는 것이 목표이다.
(3) 제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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