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풀무원 두부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선정동기

본론
1.심벌,로고,비전,미션,슬로건
2.브랜드 네이밍 7원칙
3.SWOT 분석
4.경쟁사 분석
5.하이어라키 분석
6.MIDAS 모델 분석
7.풀무원의 브랜드 평가

결론
본문내용
1. 그 제품만이 가지는 핵심, 독특한 면, 정신 등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 “풀무+원” 이란?
2. 소비자의 주목을 끌 수 있어야 하고 분명한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 우리말 기법 사용
3. 제품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 “생식품의 프리미엄 브랜드!”
4. 단순하게 만들어야 한다.
- 단순하면서 자연친화적인 느낌의 “풀무원”
5. 시청각적인 요소를 활용하여 브랜드가 고객의 마음속에 각인되게 만들어야 한다.
- “바른먹거리 풀무원~♬” , 자연친환적인 단어사용
6. 브랜드가 겨낭한 목표집단의 이미지에 일치하여야 한다.
- 주부들은 가족들의 식사를 “바른 먹거리”로 요리
7. 제품의 성능에 대해 주장할 때는 신뢰가 생기게 해야 한다.
- "자연, 유기농, 천연 등의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


풀무원은 리서치 조사 결과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성이 높아 브랜드파워가 큰 브랜드가 주는 혜택 중의 하나인 브랜드 확장의 기회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가격우위의 SOGA(05년 출시), 다양성 우위의 소이데이(08년 출시)처럼 경쟁사 브랜드에 방어하기 위해서 방패브랜드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런 풀무원의 기업브랜드 +개별브랜드 Mix +브랜드수식어 운용전략은 브랜드 전략대안 매트릭스에서 대안 D에서 시작하여 B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경영분석
  • 풀무원 경영분석원경선 원장님과 창업자 원혜영 의원풀무원 소개주요연혁 풀무원사업 소개 풀무원브랜드 소개 풀무원성공요인 - 창업초기 마케팅성공요인- 최근 마케팅성공요인 -기술콜드체인시스템식품이력추적관리시스템SWOT 분석지분율산업분석산업분석 두부산업분석 나물산업분석 면풀무원 요약 재무제표유동성 분석레버리지 분석안정성 분석수익성 분석수익성 분석매출수익성비율활동성 분석활동성비율성장성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관리 기준)인증, 제조물책임법과 건강식품 제정 등 식품 생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노후 설비 교체, 제조 비용 등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냉장ㆍ신선 식품 시장 경쟁 가열풀무원은 두부 등 날로 치열해지는 신선 식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이마트와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JBP)을 체결했다.최근 현대식생활에 웰빙과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식품의 대표적인 콩과 두부의 수요의 증가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깨

  • [환경마케팅, 마케팅, 경영] 풀무원 마케팅 전략, 환경 경영 분석(경경쟁기업 CJ분석포함)
  • 두부제조시 환경영향․ ․ ․ ․ ․ ․ ․ ․ ․ ․ ․ ․ ․ ․ ․ ․ ․ ․ ․ ․ ․ ․ 136. 시장분석․ ․ ․ ․ ․ ․ ․ ․ ․ ․ ․ ․ ․ ․ ․ ․ ․ ․ ․ ․ ․ ․147. 제품비교․ ․ ․ ․ ․ ․ ․ ․ ․ ․ ․ ․ ․ ․ ․ ․ ․ ․ ․ ․ ․ ․168. 풀무원 두부 환경요인분석․ ․ ․ ․ ․ ․ ․ ․ ․ ․ ․ ․ ․ ․ ․ ․ ․ ․ ․ ․ ․ ․189. 풀무원의 제품안전관리․ ․ ․ ․ ․ ․ ․ ․ ․ ․ ․ ․ ․ ․ ․ ․ ․ ․ ․ ․ ․ ․ 2110. 풀

  • 풀무원 아웃소싱 전략
  • 관리체계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2) 해외법인◈ 풀무원 USA현재 풀무원 U.S.A에서 ‘현지생산, 현지판매’가 되고 있는 풀무원 두부는 한국에서의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적인 이미지와 한국인 입맛에 맞게 제조되어 한국교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기존제품의 품질강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로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며 유통망도 LA지역에서 탈피하여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의 한국교민 더 나아가 현

  • [경영] 풀무원 아웃소싱 전략
  • 관리체계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2) 해외법인◈ 풀무원 USA현재 풀무원 U.S.A에서 ‘현지생산, 현지판매’가 되고 있는 풀무원 두부는 한국에서의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적인 이미지와 한국인 입맛에 맞게 제조되어 한국교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기존제품의 품질강화와 다양한 제품 개발로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며 유통망도 LA지역에서 탈피하여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의 한국교민 더 나아가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