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아웃백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
(1)외식산업의 개요와 특성∙∙∙∙∙∙∙∙∙∙∙∙∙∙∙∙∙1
(2)외식산업의 발전배경과 새로운 환경∙∙∙∙∙∙∙∙∙∙2

2. 사례기업 선정배경
(1)아웃백 소개∙∙∙∙∙∙∙∙∙∙∙∙∙∙∙∙∙∙∙∙∙∙∙∙5
(2)아웃백 역사∙∙∙∙∙∙∙∙∙∙∙∙∙∙∙∙∙∙∙∙∙∙∙∙5

본 론

3. IMF이전과 현재의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판도변화
(1)우리나라 패밀리 레스토랑의 발전과정∙∙∙∙∙∙∙∙∙6
(2)1990년대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판도∙∙∙∙∙∙∙∙∙∙7
(3)현재의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판도 변화∙∙∙∙∙∙∙8

4. 인터뷰 소개∙∙∙∙∙∙∙∙∙∙∙∙∙∙∙∙∙∙∙∙∙∙∙∙∙10

5. 아웃백의 성장 차별화전략∙∙∙∙∙∙∙∙∙∙∙∙∙∙∙∙∙12

6. 경쟁사들의 추격∙∙∙∙∙∙∙∙∙∙∙∙∙∙∙∙∙∙∙∙∙∙18

결 론

7. 1위고수를 위한 향후전략∙∙∙∙∙∙∙∙∙∙∙∙∙∙∙∙19

8.참 고 문 헌∙∙∙∙∙∙∙∙∙∙∙∙∙∙∙∙∙∙∙∙∙∙∙∙∙15


본문내용
1. 외식산업의 개요와 특성
1) 외식산업의 정의- -


외식이란 흔히들 가정 이외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말해 왔는데 이제는 출장연회, 배달서비스의 발달과 도시락 등이 완제품형태로 되어 가정 내에까지 배달이 되어 가정에서도 외식의 개념이 자리를 잡게 되었는지가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외식산업을 정의해 본다면 "사람이 음식에 대한 욕구를 요리나 음료를 통해서 직접 충족시켜 주기 위한 인적서비스가 연출되어지는 분위기 속에서 휴식공간까지 제공되어 새로운 활력을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즉 영리성을 하는 기업성과 가정적인 개념의 인적, 물적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그에 따른 일정한 영업장과 시설이 구비되어야 한다. 외식산업은 식재료를 이용해서 요리를 해 냄으로써 제조업의 기능과 고객한테 판매를 함으로 소매업의 기능을 그리고 판매된 메뉴를 맛있고 즐겁게 드실 수 있도록 부가되는 서비스업의 기능도 가지는 등 복합적인 성격을 가진 복합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2) 외식산업의 분류
(1) 식품위생법 상 식품접객업에 의한 분류
식품접객업은 음식류 또는 주류 등을 조리하여 주로 음식점 내에서 고객에게 판매하는 영업행위를 말하는데 휴게음식점 영업, 일반음식점 영업, 단란주점 영업, 유흥주점영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그 분류의 특성을 살펴보면 판매상품(메뉴) 또는 장소가 먹는 곳인가 아닌가, 마시는 곳인가 아닌가, 고객한테 주류를 마실 수 있도록 판매를 할 수 있는가 없는가, 그리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없는가, 유흥시설을 할 수 있는가 없는가, 이외에 유흥종사자를 두고 가무를 할 수 있는가 없는가, 등에 따라 분류를 해보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www.outback.co.kr
www.hotelrestaurant.co.kr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2002)
외식브랜드 2002년 결산 및 2003년 전망 (패밀리레스토랑업계), 월간식당 (2003-02)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저렴한 가격으로 스테이크 대중화에 나선다, 월간식당 (2003-04)
스테이크 전문점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VS 빕스, 월간식당 (2002-02)
[스위트 투어 - 인터뷰] 아웃백 정인태 사장, 파이낸셜뉴스 (2001-07-19)
[커버스토리] 외식 브랜드 춘추전국시대, 이코노미21 (2002-10)
"아웃백" vs "T.G.I.F" 패밀리레스토랑 선두경쟁 "불꽃", 동아일보 (2003-03-11)
연봉 7000만원 "주방의 감독", 일간스포츠 (2002-11-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략,VIPS마케팅전략
  • 아웃백을 제치고 새롭게 매출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CJ의 빕스, 그리고 그 둘을 뒤따르고 새롭게 점포수 1위를 달성한 한국기업 이랜드의 애슐리 등의 치열한 경쟁구도와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이 세 곳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다른 어떤 외식업체보다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생각에 비교 분석하여 연구 조사하기 좋은 기업이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국내와 해외기업의 패밀리 레스토랑을 사례 조사함으

  • STP 전략 사례 - 카카오스토리의 STP 전략 Tgif의 STP 전략
  • 이용현황, 신선 / 정보통신연구원 (2013.4.30)(http://www.kisdi.re.kr/kisdi/fp/kr/board/selectSingleBoard.do?cmd =selectSingleBoard&boardId=GPKPRESS&seq=28102&reStep=1305099&ctx=)3. SNS 카카오스토리로 중소상공인 돕는다 / 이데일리뉴스 (2013.2.13)(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21&newsid=01889286 602710192&DCD=A00502&OutLnkChk=Y)4. 마케팅,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 경문사 (2008. 8. 20)※ 카피율30%, 사례 2가지.사례1. 카카오스토리의 STP 전략.사례2. T.G.I.F의 STP 전략.

  • 소비자 행동론-학습
  • *출처 고전적 조건화 설득 모델의 이해와 활용 출처 땡큐브랜드-스타브랜드 유영석ㆍ한국경제 국제부 기자 yooys@hankyung.com 출처 http://cafe170.daum.net/c21/bbssearchread?grpid=pSfA&fldid=8v4j&contentval=00007zzzzzzzzzzzzzzzzzzzzzzzzz&nenc=nqAj-kBah2vLC8XVpDJQA00&fenc=8Ea25dsneTE0&q=%B5%F0%BD%BA+%B4%E3%B9%E8%BF%CD+%B8%BB%BA%B8%B7%CE%C0%C7+%B8%B6%C4%C9%C6%C3%C0%FC%B7%AB&nilprofile=cafetop&nilmenu=schupdw 아웃백 홈페이지(www.outback.co.kr) KT&G홈페이지(www.ktng.com) 블로그(http://blog.naver.com/erty130/40051218664)

  • [국제경영론]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이야기`의 베트남진출
  • 행동양식들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동기부여의 방향을 설정하였야하며 중소 벤처기업이라는 규모에서 오는 약점을 극복하여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 및 경영상의 성공을 거두어야 할 것이다. 해외투자 진출 과정의 기본적 취지가 우선적으로 타 기업(T.G.I.F)의 벤치마킹에 초점을 맞추어선 안 될 것이다.첫째, 노사 관계에 있어서 고용인피고용인 단순한 관계가 아닌 가족적 분위기 조성으로 전통적 한국 기업의 이미지가 현지인들에게 큰 호감을 가지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이론으로 분석한 KT 마케팅 사례와 광고
  • 사례분석QOOK & SHOW 존 시리즈do do do 시리즈olleh 시리즈황선홍 밴드 시리즈퉁 요금제 광고1. 라이프스타일(Lifestyle)소비자이론광고적용라이프스타일(Lifestyle)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으로, 개인마다 독특한 삶의 양식으로 나타난다.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자신의 욕구에 영향을 미치며 구매와 소비, 사용 행동에까지 영향을 미친다.소비자이론광고적용까페에서 무선 인터넷을 즐기며, 패밀리 레스토랑과 백화점을 이용하고 무더운 여름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