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던킨 도너츠의 IMC전략
①광고
⑴TV 광고
<진입 당시>
- 던킨 도너츠의 이름을 알리는 일이 가장 급선무였기 때문에, 직영 매장을 늘려가며 구전을 통한 광고를 하였다. 당시에는 도넛 전문 매장이 전무했던 시기으나 자본이 부족하여 실제로 대량 광고는 없이 구전을 통한 홍보가 전부였다.
<2001>
이병헌, 김재원을 모델로 TV광고를 시작하여 던킨 도너츠의 친근한 이미지를 알리는 데에 주력하기 시작하였다.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926&ID=0409261102http://www.chosun.com/se/news/200406/200406030334.html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7
던킨 도넛- 리포지셔닝 다양한 아침식사 유형을 커피와 도넛으로 대처 할수 있음을 보여줌4) 포지셔닝넓은 시장의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세분시장의 경쟁에서 의미있게 차별화 되는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맞추는 기술포지셔닝 전략의 결정 – 경쟁사를 인식하라- 경쟁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평가하라- 경쟁사의 포지셔닝을 결정하라- 소비자의 선호를 분석하라- 포지셔닝을 결정하라- 포지셔닝을 모니터링해라3. 마케팅 기획 프로그
던킨도너츠는 주문 즉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여 신선하고 따뜻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모닝스타트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은 비결이라고 밝혔다.⑥ 합리적인 가격에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조세일보, 2013.11.26).(2) 모님콤보 구전마케팅 이벤트① 던킨 모닝콤보 4종을 2,000원에 즐기세요!- 던킨 20주년 기념-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가 나타내고자 하는 것(브랜드 정체성)’과 ‘고객이 브랜드에 대해 아는 것(브랜드 이미지)’ 사이의 교집합을 넓히는 과정이다.-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은 광고, PR1, SP2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tool)뿐 아니라, 상품/서비스, 디자인, 기업문화 등 일체의 경영활동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다.-광고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하나일 뿐이며, 마케팅 전략에 맞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합적으로 활용하는 ‘IMC(통합적
도넛 제작과정 6단계를 투명한 유리창을 통해 고스란히 고객에게 공개하고 있어 도넛의 위생, 질에 대한 신뢰를 쌓게 하며 고객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다.③ 대량 구매시 할인제도(더즌 제도)- 낱개로 구매할 때보다 12개(더즌)를 구입하는 경우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것은 고객에게 8000원에 12개들이 대형 박스를 손에 쥐어 줌으로 해서 심리적 만족감을 극대화 시킨다. ‘더즌’형태 판매의 마케팅 전략으로 50%이상의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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