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의 전략과 기획 - 마케팅, 기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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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MC의 전략과 기획
마케팅 전략이 프로모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알아본다.
마케팅 전략과 기획의 각 단계에 대하여 검토한다.
프로모션 의사결정 영역이 마케팅 믹스와 어떻게 통합되는지를 살펴본다.
1. 마케팅 전략과 분석
어떤 조직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전략적인 마케팅 기획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전략적 마케팅 기획은 구체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위한
지침으로서 조직전체의 전략과 항상 함께 한다.
1) 기회 분석
기업분석은 모든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상황분석
내부환경
외부환경
강점
약점
기회
위기
내분환경을 분석하여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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