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도너츠`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전략 im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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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8.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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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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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황 Review
2 Target 분석
3 문제점 발견
4 기회요인 도출
5 Communication 방향
6 광고 시안
7 SP 전략
8 Flow Chart
- 본문내용
-
1. 아침을 먹는 행복-샐리의 도넛
Event 의도 : 즐거운 던킨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목적 : 샐리의 법칙을 이용하여,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준다.
타겟 : 20대 직장인과 대학생
실행 : 샐리의 도넛으로 지정된 아침 한정판매 도넛을 ‘샐리의 도넛’ 코너에 두고 판매한다.
기대효과 : 던킨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어, 다른 사람에게도 선물하는 간접 효과를 누릴 수 있다.
2. 아침을 즐기는 행복 - 플래쉬몹
Event 의도 : 놀이문화를 통해 던킨 도너츠의 이미지를 한층 더 친숙하게 만든다
목적 : 던킨의 발랄하고 상쾌한 이미지를 연상하게 한다.
타겟 : 놀이문화를 주도하는 20대 초반의 대학생
실행 : 아침 이용자 수가 많은 지점을 선택, 던킨 홈페이지와 플래쉬 몹 인터넷 동호회를 통해 던킨 플래쉬 몹을 알린다.
선택된 지점, 지정된 시간, 지정된 커피와 도넛을 무료로 먹게 한다.
기대효과 : 던킨의 매장 위치와 함게 커피& 도넛을 알린다.
3. 아침에 받는 행복 - 시계
Event 의도 : 12월~1월초에, 다시 시작하는 새해에던킨이 함께 한다는 의미를 부여한다.
목적 : 시계 바늘의 모양을 통해, 커피 & 도넛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알린다.
타겟 : 대학생/20대 후반의 직장인 남녀
실행 : 5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한다. 단, 커피와 함께 구매해야 한다.
기대효과 : 던킨 도넛은 커피와 함께 먹는다는 인식을 갖게 한다.
3. 아침에 받는 행복 – 프린트 머그컵
Event 의도 :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에게 던킨의
커피를 알린다.
목적 : 던킨 도넛이 프린트 된 컵을 볼 때마다 자연스
럽게 던킨의 커피 & 도넛을 연상시키게 한다.
타겟 : 20대 초 중반의 감각적인 여대생과 직장인여성
실행 : 매일 아침 11시 이전 커피와 도넛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2000원에 판매
기대효과 : 무의식적으로 커피 & 도넛을 떠올리게 한다.
자료평가
- 좋아요~~
- orang***
(2009.03.30 02: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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