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던킨 도넛 Dunkin Donuts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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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ituation Analysis
1) Media Analysis
2) 4C Analysis
3) Keyword Analysis, Problem Diagnosis
& Swot Analysis
Strategy
Objectives
Targeting
Drawing a Concept
Long and short-term Effect
Program
1) Program
본문내용
감성세대20세 전후 여성

1. 외부 지향적에서 자기 중심적 으로 변한 세대
2. 가치의존(소수의 창조자와 다수의 모방자)에서 가치창조(다수의 창조자와 소수의 모방자)의 세대
3. 일류 지향(획일성, 통제, 집단성)에서 평등 지향(다양성, 자유, 개별성)세대
4. 기능 중심적 사회에서 디자인 중심적 사회로 변한 세대

- 20대를 전후한 감성세대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감성 프로모션 진행, 입소문 효과의 극대화
- 여성의 감성을 최대한 반영한 감성 프로모션의 진행과 더불어 제품과 매장 디자인의 점차적인 감성스타일로의 변화
- 사랑스러움과 포근함, 편안함과 행복함 등을 감성세대의 여성들에게 전달

P세대
17~39세 연령층
1. 사회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참여속에서 열정과 힘을 바탕으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세대
2. 가치관: 80%가 ‘내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응답
3. 관심사: 사회>경제>정치>문화>스포츠
4. 소비관: 한 달 소비 금액 25만원 중 ‘衣’, ‘食’이 50% 백화점보다 할인점 선호
5. 인터넷: 인터넷은 ‘즐거움’, ‘정보’, ‘대화’ 의미
6. 매 체: TV와 인터넷에 매일 평균 6시간 투자

- 공익적 프로모션의 통로, 창구 역할로 P세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 P세대의 열정과 힘 그리고 적극성으로
던킨의 공익적 프로모션의 다양화, 복합화에 추진 원동력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할 수 있음.
- 평화를 테마로 한 공익적 프로모션을 2006년 월드컵때 집중함으로써 던킨의 기업이미지 극적 변화시도

참고문헌
1.참고서적
하워드 슐츠외. {스타벅스커피한잔에담긴성공신화}. 김영사(주), 1999.
김희진. {IMC시대의이벤트기획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스코트M.데이비스. {브랜드자산경영}. 거름(기), 2001.
한은경. {IMC 광고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앨리스,잭트라우트. {마케팅전쟁}. 비즈니스북스, 2002.
김일철. {IMC세미나(미래의광고트렌드)}. 선학사, 2002.

2. 참고 언론 기사 및 관련사이트
[정미경, ‘해외진출 美기업들, 反美를 감동시켜라-현지 적응 노력’, 2004년 2월 8일, 동아일보] 던킨 도넛 홈페이지
[‘스타벅스 4P분석’, 2004년 3월 24일, 매일경제] 각 커피전문점 홈페이지
[서지현, ‘자바 커피 바리스타 송리나씨’, 2004년 3월 30일, 국민일보] 각 도넛업체 홈페이지
[서지현, ‘밥값보다 비싼커피 그래도 마신다’, 2004년 4월 13일, 국민일보] 도넛 관련 커뮤니티
[‘커피전문점 커피, 카페인 함량 높아’, 2004년 4월 14일, 연합뉴스] 커피 관련 커뮤니티
[한장희, ‘금강산 온정각에도 테이크아웃 커피점 등장’, 2004년 5월 7일,국민일보]
[서지현, ‘사회 소비경향 우선 파악 웰빙 ⃘ 온라인화로 승부수’ 2004년 7월6일, 국민일보]
[이영미, ‘대한민국 소비트랜드의 저자 김상일 책임연구원’, 2004년 9월 30일, 국민일보]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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