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론] IT기술을통한 과학적 고객관리가 필요한 갤러리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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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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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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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갤러리아백화점소개
2. CRM이란?
3. 철저한 고객정보관리가 필요한 이유(CRM의 도입배경)
4. 연구 목표 및 대상, 방법
5. 한화갤러리아백화점의 고객정보관리시스템도입배경 및 특징
6. 한화 갤러리아백화점의 고객정보관리체제 결론
7. 문제제기
8. 현대백화점과 갤러리아 백화점의 비교
9. 현대백화점과의 차이점을 통한 갤러리아백화점의 CRM 구축의 한계점
10. 결론 및 해결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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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구체적으로 한화갤러리아백화점의 고객관리프로세스를 살펴보도록 해보자.
⓵.첫번째 고객 유입 (신규고객관리 프로세스)
기본적으로 고객이 신규 가입 시, 추가 5% 할인쿠폰이 발급되는데 만약 고객이 가입시 받은 쿠폰을 이용해서 10만원 이상 재 구매시, 영수증 쿠폰으로 1만원 상품권 교환권이 발생된다. 즉, 하나의 게임과 같은 것으로 1단계를 패스하면 2단계로 넘어가고, 1단계를 판매하지 못하면 백화점 측에서 고객들이 1단계를 패스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 후 신규고객이
3~6개월 매출이 연체 없이 한달에 30만원 이상 이면 그들의 등급을 우수고객으로 승급시킨다.
⓶.휴면프로그램
‘휴면고객’이란 잠재적인 고객을 말하며, ‘휴면프로그램’을 도입한다는 것은 갤러리아백화점의 고객관리방법을 가르키는 고유단어로, 잠재고객들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고객이탈방지프로그램을 말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의 경우 휴면고객(잠재고객)들에게 계속적으로 쿠폰북을 발송, 조건부 없이 3만원 상품권을 발송하고 텔레마케팅을 통하여 백화점의 불편사항 등에 대한 접수, 세일정보를 제공하여 휴면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다가가고자 하고 있으며, 친밀감을 형성하고자한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휴면 프로그램으로는 신규휴면활성화 프로그램과 윈백 프로그램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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