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20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 목차
-
1. 카페베네 기업소개
(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
(2) 카페베네 성공요인
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
(1) 시장현황
(2) 시장전망
3.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1) 사업부 전략
(2) 전사적 전략
(3) 차별화 전략
(4) 다각화 전략
4. 카페베네의 문제점
(1) 문제점
(2) 개선전략
5. 카페베네 SWOT 분석
6. 카페베네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8. 카페베네 해외진출 현황 및 전략제안
(1) 해외진출 현황
(2) 전략제안
9. 결론
< 설문지 >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카페베네는 빠른 시간 내에 매장 확대를 이뤄내기 위해서 직영점보다는 가맹점 위주의 프랜차이즈 전략을 사용하였다. 그래서 그들이 목표로 했던 규모 확대 및 마케팅 효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 그러나 매장 수가 갑자기 늘어났기 때문에 중앙에서 각 매장에 대한 관리하는 것이 어려웠다. 그래서 커피전문점에서 제일 중요한 커피의 맛과 종업원의 역량 등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특히 커피 맛은 매장 직원들이 매뉴얼대로 커피를 추출해야 일관성을 담보할 수 있는데, 교육도 부족할 뿐더러, 가맹점 직원들은 직영점 직원들에 비해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매뉴얼대로 커피를 추출하려는 노력이 부족하다.
이와 더불어 가맹점들에 대한 카페베네의 공정하지 못한 거래행위 또한 서비스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었다. 대표적인 것이 본사가 부담해야할 비용을 개인사업자들에게 떠넘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지난 2010년 11월 KT와 멤버십 제휴 할인 행사를 하면서, 카페베네가 부담해야할 할인 비용을 가맹점에게 모두 떠넘겼다. 당시 카페베네는 KT 이동통신 회원들에게 모든 상품을 10% 깎아주는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이 비용은 KT와 카페베네가 절반씩 부담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카페베네는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자신들이 부담해야할 비용을 가맹점 사업자에게 모두 부담시켰다.
- 참고문헌
-
임상현, “브랜드 특성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전민정, 「‘매장수=브랜드 건실’공식 정답 아니다」,『이코노믹리뷰』,
초소영,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및 기업일체성과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최지영,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원두 품질, 브라질 전용재배지에서 직접 관리」,『중앙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