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음식점 앱서비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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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tem selection
2/ SWOT
3/ 4C
4/ Benchmarking
5/ Depth interview
6/ Application Information
7/ market
8/ Creating Profit
9/ business model
10/ advertise Marketing
11/ Prospect
본문내용
음식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카드순환기법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표현

수집된 키워드를 강제연상법의 힌트로 제시해 마인드맵을 진행

10분이 경과하면 오른쪽 팀원에게 전달하는 회전이 이루어지게 해 더 풍부한 아이디어 산출

음식점관련 앱서비스로 결정

1) 타겟이 분명하다
2) 국가별 언어 선택이 가능하다
3) 한국인에게는 외국음식점을 소개하는 이색 앱서비스가 될 수 있다

1)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2) 국가를 한정할 수 밖에 없다
3) 나라별 음식점 정보의 양이 균등하지 않다
1) 국내 거주 외국인 수 증가
2) 외국인이 운영하는 음식점 증가
1) 한국에 거주중인 외국인들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낮다
2) 한국의 음식이 서구화되어 경계가 모호하다

1) 외국인이라는 타깃은 분명하지만 고가인 스마트폰의 경우 외국인들에게 보급률이 낮음

2) 한국인들에게도 외국음식점의 정보가 될 수는 있으나 한국 음식의 서구화로 인해 맛의 경계가 모호함

1) 외국음식의 한국화로 외국인이 아닌 한국인도 이 앱을 사용함으로써 수요가 충족 될 것이다.

2) 아직 외국인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낮아 우리 앱서비스의 수요 예측이 불안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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