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덕수궁, 경복궁 관광 Application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선정 이유
2. 분석 방향
3. 어플리케이션 소개
본론
-마케팅믹스 분석-
1. 3C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별첨 : 덕수궁 앱 사용 후가 & 인터뷰
결론
-강력한 포지셔닝-
1. 강력한 포지셔닝 구축 방안
2. 4P(+3P)
- 본문내용
-
선정 이유 및 문제제기
서론1 선정 이유
대한민국의 관광업계는 외국인이나 국내관광객이나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한국의 역사 유적 관광 상품들을 소비할 주체들이다. 그러나 현재 한국의 역사 유적 관광 상품은 유적 안내와 같은 기반 인프라가 아직은 많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관광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그런 인프라를 지원해줄 정부의 지원도 부족하다. 특히 외국인들의 경우 언어적 문제, 한국인들의 경우 역사적 유적에 대한 흥미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역사 유적 관광 상품의 소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를 보완하기위해 개발된 내 손안의 덕수궁, 경복궁 앱은 증강현실을 적용하여 흥미도를 높이고 여러 언어 서비스를 지원 해주는 등 뛰어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마치 손안에 들고 다니는 가이드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꽤 성공적 이였다. 하지만 마케팅 프로모션이 부족하고 Targeting 이 아직 확실하지 못해 충분한 활성화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
서론2 분석 방향
현재, 한국의 인 바운드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우리는 외래 관광객의 한국 관광 상품 소비 형태에 맞춰 내 손안의 덕수궁·경복궁 Application을 확장 시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는 어플리케이션에 더 적절한 타겟팅과 프로모션 방안을 3C, SWOT, 4P, STP를 통해 제안할 것이다. 나아가 국내 역사 유적 관광을 활성화시켜 특정도시(예를 들어 명동)에 집중화된 관광형태를 타파할 방안을 생각해 볼 것이다.
국적과 여행 패턴을 기준으로 하여 segmentation하고, 외국인관광객 중 특히 인접국가(일본, 중국, 동남아시아)의 관광객과 유럽인들을 주 target으로 내국인 가족, 연인, 청소년 관광객을 부 target으로 한다. 주로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과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을 할 것이고, 이를 통해 우리는 한국의 문화 가치와 매력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으며 지속적인 방문과 그에 따른 이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2012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2009년 이후 방문하는 외래관광객 10% 증가”, 문화저널21, 2013.11.25
- “관광대국 발돋움 하려면”, 서울경제 사내 칼럼, 2013.08.25
- “문체부, 외래 관광객 유치 우수여행 사 27개 업체 선정해”, 이데일리, 2013.07.09
- 관광지식정보시스템(www.tour.go.kr)
- 모두투어(www.modetour.com)
- 유비쿼터스 관광안내 서비스, 문화 관광부
- 외래 관광객 수, 한국 관광 통계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ha.gyeongbokgung&hl=ko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ha.deoksu.act&hl=ko
- https://itunes.apple.com/kr/app/nae-son-an-ui-gyeongboggung/id802897053?mt=8
- http://www.msip.go.kr/www/brd/m_211/down.do?brd_id=w_g0203&seq=1297&data_tp=A&file_seq=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