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관리] 아웃도어 인구의 증가에 따른 홈플러스의 RTP에서 RTE로의 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 Home plus[삼성 TESCO]

1. 비전 및 미션

2. 상품 품질관리 시스템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3C분석

3. 시사점

상품 운영에 대한 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전략

타겟 층 설문조사[등산&자전거 활동 인구]

타겟 층 조사를 통한 “Positioning”

상품컨셉

상품 운영

프로모션


본문내용
2. 3C분석
1) Customer
①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
② 인터넷 매장 이용자
③ 주부층, 중/장년층의 직장인, 20대의 젊은층 등 다양한 분포
④ 고객 니즈의 복합화 및 다양화 현상
⑤ 가치지향(합리주의)의 구매패턴
⑥ 합리적 가격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 요구
⑦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2) Competitor
E-Mart : 국내 최다 점포 보유, 점유율 1위
↓ 할인점 브랜드가치평가 지수 2010.11.28 현재


3) Company
- 고객관리(CRM)와 문화센터
- Value Retail Store라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업태 창출
- Shinbaration Culture를 성공적으로 정착
- 밴더 파이낸싱 제도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HMR 시장에서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
  • 관리가 중요하므로 주단위의 식단 구성분이 담겨 있어야 한다. 또 제품의 품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차원에서 영양관리사 및 유명 연예인, 인기 피트니스 강사가 추천하는 식단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그러나 대용량의 패키지이면서도 낱개로 포장하여 휴대를 간편하게 해 도시락 등으로 활용 가능하게 해야 한다. 1. 서론2. 본론2.1 HMR시장의 성장과 배경2.2 국내 HMR 유통 채널 현황과 각 채널 별 전략2.3 기존 HMR상품의 분류와 새로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인 과제가 될 것이다.우리나라에서 연신 대형할인마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마트와, 대구에서의 높은 매출율을 보이며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하고 무서운 속도로 맹추격 중인 홈플러스를 비교해 보면서, 조직의 대략적 비교분석을 토대로 다른 대형할인마트들과는 달리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여 높은 매출율과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마트와 홈플러스라는 조직을 선택하여 이의 원동력이자 비결이 되는 인적자원관

  • 주5일근무에 따른 유통업계의 대응방안
  • 증가로 보기 보다는 소비패턴의 변화, 새로운 고객의 출현, 즉 유통업 계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기회과 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1997년 외환위기 발생 전까지 가계소득이 꾸준히 증가하여 생활필수품에 대한 지출은 감소한 반면 문화통신레저등 고급소비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증가하였으며 감성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브랜드디자인색상 등을 중요시하였으나 1997년 10월 이후 IMF 관리체제로 들어서면서 소비가 급속히 감소하

  • [유통관리]까르푸의 유통구조 및 경영전략분석
  • 유통 정보 시스템팀 명 : 팀 원 :◀목 차▶◈ 서 론Ⅰ . 유통산업의 중요성Ⅱ . 국내외 유통산업의 동향Ⅲ . 부산 유통산업의 동향◈ 본 론Ⅰ . 까르푸 소개Ⅱ . 한국 까르푸Ⅲ . 까르푸(서면점)Ⅳ . 경쟁사 분석 홈플러스(가야점) 이마트(연산점)Ⅴ . S W O T 분석Ⅵ . Positioning◈ 결 론Ⅰ . 대안제시 및 향후전략Ⅱ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Ⅰ. 유통산업의 중요성- 유통산업은 생산과 소비의 중간영역에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

  • [유통관리]주5일근무제 확산에따른 국내 유통업계의 변화
  • 증가소비자가 단순 제품구매를 넘어서 제품의 이미지를 느끼거나 효용이나 기능을 직접적으로 경험해보는 행위를 추가적으로 요구실버쇼핑의 증가인구의 고령화로 공산품 구입 필요성이 줄고 레저교육여행건강금융 등 서비스상품의 구매욕구가 증대이러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쇼핑방식이 변화됨에 따라 유통업도 유통업태, 머천다이징, 입지, 서비스 등 세부영역별로 커다란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그것을 표로 나타내 보면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