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홈플러스의 재고관리 문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홈플러스[칠곡점]의 기업소개



Ⅱ. 본론

1. 홈플러스[칠곡점]의 재고관리 시스템
2. 재고관리 위험을 줄위기 위해 홈플러스[칠곡점]은?
3. 홈플러스[칠곡점]의 재고관리 문제와 개선방안



Ⅲ. 결론

1.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삼성테스코의 유통관리시스템 : PMS (Product Management System)

PMS는 상품 재고량 관리, 자동발주, 상품기획, 매출분석, 프로모션 기획 등 물건판매에서 행사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을 자동분석해주는 홈플러스의 대표적인 유통관리시스템이다.
PMS는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공급하는 100만개 이상의 상품에 대한 상품분류체계를 새로이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삼성테스코의 독자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머천다이징 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PMS시스템을 도입한 가장 큰 이유는 소위 ‘언제나 한가지의 유효한, 정확성 있는 실적관리체계의 구축이며, 이를 통해 과학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 PMS의 역할

① 상품처리를 넘어선 제품관리
PMS는 상품처리를 넘어선 관리 중심의 오퍼레이션이 한층 더 강화돼 혁신적인 영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기존의 상품관리가 제한된 관리기능 으로 인해 영업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었다면 PMS는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체계적인 방안을 제시해 효율적인 영업이 가능하다.

② 데이터와 정보를 중심으로 영업을 체계화한다.
유통업에서 중요한 프로세스인 발주에 있어 자동발주를 기존 시스템 사용 대비 대폭 확대해 강화함으로써 발주량의 평준화와 점포 영업 인력의 재활용, 나아가 재고감소를 통한 비
참고문헌
1. 참고문헌
- 홈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homeplus.co.kr
- 이승한 갤러리 (삼성 테스코 이승한 사장 홈페이지) : http://www.leeseunghan.pe.kr/
- 신세계 E 마트 홈페이지 : http://emart.shinsegae.com/
- 신세계 닷컴 A&Q 게시판 : http://about.shinsegae.com/museum/
- 한국경제신문 인턴 기사 :
“산업시찰- 삼성홈플러스 물류센터 2008년 1월 3일 김은비기자”
http://blog.naver.com/eunb718?Redirect=Log&logNo=30026137828
- 한경매거진 2005년 5-492월호 “ 상품처리 넘어 제품관리도 거뜬 ”
http://www.storysearch.co.kr/story?at=view&azi=91502
- 네이버 백과사전 : http://100.naver.com/
- 사진 출처 : 삼성 홈플러스 칠곡점
- 질문응답자 : 칠곡 홈플러스 재고관리 담당자 강상수 님
연락처 : 053-607-8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하는데 도움이많이 됐습니다.
  • ydh772***
    (2014.05.28 09:29:12)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산업][유통]유통산업의 뉴트렌드, 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외국유통업체, 유통산업의 각국소매유통, 유통산업의 문제점, 유통산업의 운영관리방법, 유통산업의 비전, 유통산업의 전략 분석
  • 개선 촉진(3)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및 국제협력 촉진(4) 유통산업의 지원기반 강화참고문헌김숙경 / 유통산업의 해외진출 현황과 촉진방안, 산업연구원, 2010배이만 / 유통산업, 과거 10년의 명암, 그리고 향후 10년의 지평, 한국백화점협회, 2010백인수 / 유통산업 구조변화와 업태별 핵심 이슈, 산업연구원, 2006안삼용 외 1명 / 국내 유통산업군의 상생협력과 발전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 2010오쿠보다카시 저, 김용발 역 / 한국의 유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홈에버 조직구조 사례분석(A+리포트)
  • 운영의 Know-how 적극 활용세계적 점포망을 이용한 Global Sourcing최저가 전략다점포화를 통한 시장선점 전략토착화전략(지역주민 우선고용계약, 한국정서를 반영한 이벤트 개최)월마트 (Wal-mart) 동시다발적인 다점포화 전략항시 최저가(Every Day Low Price) 전략인공위성을 이용한 최첨단의 효율적 물류관리 전략토착화전략(환경보호행사 등)홈플러스 (Home-plus)▶ 삼성물산과 테스코 합작삼성물산과의 합작을 통한 국내 경쟁력 확보 전략글로벌 아웃소

  • [마케팅, 유통] 홈플러스 전략 분석[A+자료]
  • 홈플러스의 광고 전략             25VI. 홈플러스의 유통구조                 26VII. 홈플러스의 서비스 제도               29VIII. 홈플러스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       31 유통관리2I. 국내 유통 시장의 현황생존의존형유통구조기업형유통구조 무점포 업태의 새로운 유통채널이 각광 유통산업의 글로벌화, 정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생산관리 문제는 투입에서 산출로 이어지는 전체적인 과정에서 사용되는 생산 기술과 직결되는 것이다. 따라서 이 부분에서는 도용과 모방의 문제를 포함해서 불량품을 줄이거나 제거해야 하는 과제를 다루고 있다.인간적 측면의 윤리는 경영자와 관리자의 윤리, 근로자 윤리 등에서 시작하여 그 구성원이 포함된 사회제도의 윤리 문제로까지 확장된 영향을 미치는 윤리이다. 따라서 개인에 대한 요소인 만족감, 후생문제, 작업 방법의 개선 등을 포함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장전략
  •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현황 및 개선방안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가 경쟁에 뒤쳐지지 않고 선두주자로 나아가기 위해서 홈플러스가 지니고 있는 문제점, 그 개선방안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생존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자. 첫째, MD와 PB면에서 유통 노하우가 많이 부족하다. 상품 구색이 다양하다고는 하나 이마트나 다른 업체와 상품 구색면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다. 또한 이마트 보다 PB 개발 능력이 떨어져 가격 경쟁에 필수적인 PB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