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 사업]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실태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식문화
2. 외식산업
3. 외식산업의 경영형태
4. 우리나라 외식산업
5. 외식산업이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블루슈머로 파워를 발휘하고 있는 여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는 간편하게 외식을 즐기려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가져오면서 외식산업의 시장규모를 확대시키고 있다.
외식업소 선택 시 여성이 결정한다는 의견이 2009년 66.2% 2010년 55.7% 여전히 절반 이상을 여성이 주도.
위탁경영은 소유회사와 경영회사가 위탁경영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경영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가 경영전권을 맡고 소유회사는 자산관리에만

전념하게 된다.

외식업체인 본부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경영 노하우와 기존의 시스템을

외식업소 소유주는 쉽게 향유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발전 하였다. 이 그린 마케팅의 개념을 살펴보면, “끊임없이 변화 하는 고객의 욕구나 사회적 여건을 분석, 예측 하고, 이를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충족 시켜 나가는 책임 있는 총체적, 전략적 경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그린 마케팅과 함께 그린 소비자의 개념도 등장 하였는데 그린 소비자는 그린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린 마케팅의 개념에서 알 수 있듯이, 풀무원이나 CJ의 제품과 같은 환경 친화적 제품

  • [조직] 풀무원 조직구조와 문화
  • CI 발표와 더불어 다가올 10년을 위한 준비를 출발하였다. 과거의 성공요인들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노력 화장품, 생활용품 등의 신규사업진출, 다단계판매, 전화판매 등 새로운 유통에 대한 도전, 정보전략체계 및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투자, 조직원의 능력육성을 위한 교육투자, 중국 및 미국의 현지 법인 운영 등을 혁신적이고 도전적으로 개발을 적용해 나가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더 큰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외식산업으로 발전한 것은, 전체적인 규모의 확대화와 경영의 체계화 등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면에서, 음식의 제공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 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개념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복합 산업을 외식산업이라 말한다.2. 외식산업의 특성1) 입지산업으로서의 외식산업점포의 위치가 외식사업운영의 관건이 된다. 아무리 좋은 메뉴를 갖고 있고 영업방침이 뛰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과 개선방안
  • 외식의 소비지출이 증가하게 되며, 이에 따라 식품산업과 외식산업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다.그 동안 생계형 업소가 대부분이었던 전통적인 외식산업에 대하여는 행정당국에서 과세나 보건위생상의 규제와 단속의 대상으로만 취급하여 왔기 때문에 외식업의 원료구매형태나 경영내용에 대하여는 대부분이 모르는 것으로 되어 왔다. 외식산업이 하나의 산업으로서 발전하기 위해서는 외식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고, 효율적

  • [식생활과문화 1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그 현황에
  •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1) 우리나라 떡의 어원2) 우리나라 떡의 역사3) 우리나라 떡의 종류2. 우리나라 떡의 발전방안3.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과 그 현황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과정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황(1) 외식 수요자의 기호변화(2) 국민소득과 증대현상(3) 외식서비스업체의 등장과 소비패턴의 변화(4) 메뉴의 다양한 개발4. 우리나라 외식산업이의 특징1) 인적자원을 이용한 서비스사업2) 소비자 기호중심의 사업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