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맥심 `TOP` 커피 광고 캠페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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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ituation Analysis
2. Problem Recognition
3. Solution
4. IMC
본문내용
박진아 : 스타벅스 같은 경우에는 달콤하고 부드럽고, 커피빈 같은 경우에는 첨가물의 유무에 따라 차이가 심해요. 다양성도 중요하겠지만 다양한데 맛이 없다면 문제가 생기잖아요. 저는 제일 중요한 것은 맛이라고 생각을 해요.
이재희 : 파스쿠치의 커피 맛이 약간 엷다고 해야 되나, 보통 커피의 맛이 진하고 끝까지 여운이 남는 것은 스타벅스가 제일 강한데 파스쿠치는 맛이 확실히 차이가 나요
김주희 : 지금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맛은 커피빈 아메리카노를 제일 좋아해요. 제가 진한 것을 좋아해서요
김하영 : 맛도 중요하죠. 제 입맛에는 스타벅스는 좀 쓰고요. 글로리아진스가 부드러워서 먹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스타벅스보다는 커피빈이 오히려 덜 쓴 것 같아요
성장기의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는 시장점유율의 확대이다. 이 시기의 광고전략은 수용과 구매를 증대시키는 전술을 써야 한다. 이를 통해 대체 가능한 경쟁제품보다 우월하다는 점을 강조하여 자사제품에 대한 선별적 수요를 자극해야 한다.
성숙기의 전반적인 전략은 시장점유율을 보호하고 제품수명주기를 연장하는 것이다. 이 시기의 광고전략은 선별된 세분시장들만을 대상으로 삼고서, 자사 브랜드를 타사 브랜드와 차별화 시키는 수단방법을 활용한다.
성숙기의 차별성은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성으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기업의 경쟁우위가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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