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한국 실업 테니스와 일본, 미국의 실업 테니스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1. 실업팀의 정의
1.2. 한국 테니스와 실업팀
1.3. 비교 목적과 의의




Ⅱ. 사례분석
2.1. 한국 테니스 실업팀
2.2. 일본 테니스 실업팀
2.3. 미국 테니스 실업팀
2.4. 차이점 분석




Ⅲ. 결론


※부록 1) 참고문헌
※부록 2) 별첨자료

본문내용

1.2. 한국 테니스와 실업팀

현재 국내에서 실업 팀을 바탕으로 실업리그를 운영하는 종목은, 우리들에게도 익숙한 야구, 농구, 축구그림 1 한국 테니스 선수 소속현황
등을 비롯하여,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핸드볼, 아이스하키, 탁구 등 이 있다. 테니스의 경우도, 실업리그라는 것이 운용이 되지만, 다른 종목과는 약간 다른 형태를 띄고 있다. 예를들면, 우리나라에서는 선수들이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 후, 실업 팀 지명을 받아 국내 실업리그를 뛰며, 여기서 어느 정도 랭킹 포인트가 쌓이면, 이를 바탕으로 ITF 챌린저 급 대회를 참가함으로써, 세계무대에 데뷔하는 형식을 띄고 있다. 이 중, 세계를 돌며 프로 테니스 협회(ATP), 여자 테니스 협회(WTA)에서 주관하는 투어를 다니는 선수들을 프로선수로 간주하는데, 우리는 이러한 레벨의 선수에 앞서, ‘실업팀’이란 아마추어 레벨(실제로 프로와 구분이 안되고 있음)이 존재하며, ITF에서 주관하는 챌린저급 이상의 대회와 별개로, 국내 실업팀에 따른 리그가 존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라는 개념이 있는 종목에서는, 프로팀 소속이 아닌 실업팀과 그 리그에 속해있는 선수들은 아마추어로 분류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테니스의 경우는 그렇지 못하다.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실업팀 선수라는 구분이 있지 않고 프로와 실업 선수의 범위가 겹쳐 애매하게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다.

1.3. 비교 목적과 의의
한국의 실업팀과 대비하여 일본과 미국의 실업팀을 조사하여 분석 할 것이다. 그 이유는 우선 일본의 경우 우리나라가 실업팀이라는 체제를 가져오게 된 근원지이며 실업 테니스에 대해 생활체육, 엘리트 체육의 면에서 범위나 활성도 등이 다양하고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 실업팀의 의미가 아마추어도 아니고 프로도 아닌 애매한 위치에 있는 반면에 일본과 같은 경우는 아마추어의 위치에서 튼튼한 리그와 선수층과 팬층을 가지고 있어서 테니스계에서 확실한 우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앞으로의 우리나라 실업팀이 나아가야 할 방면이나 실업팀의 의의를 다시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리복과 나이키
  • 미국 전역을 순회하였다. 신발사업부는 제한된 유통전략을 사용하였다. 특수용 운동화 취급업자들과 스포츠 제품가게 및 백화점을 통해 판매되어지고, 낮은 마진의 대량판매처나 할인점에는 공급을 하지 않았다.리복 신발사업부는 다른 운동화 회사처럼, 제조회사와 OEM계약를 통해 납품을 받았다 신발은 총 8개 국가에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이 한국에서 생산되었고 전체 계약물량의 71%였다. 그런데, 사업부의 곤란한 점은 한국에서의 노조분쟁으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과 암웨이에 대한 분석
  • 마케팅의 4P6) 피라미드 판매와의 차이점7) 네트워크 마케팅의 변천2. 미국과 일본의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1) 네트워크 마케팅의 국제 조류2)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장 이유3.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의 현황1)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소사2)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현황3) 우리나라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의 문제점4. About Amway1) 암웨이의 탄생2) 암웨이의 발전과 오늘날의 암웨이3) 암웨이 비즈니스4) 암웨이 비즈니스의 특징5. 한국 암웨이

  • [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스포츠 산업의 현황(1) 미국(2) 일본 ♣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스타 마케팅 ◆ 기업별 스포츠 산업3.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4. 국내 스포츠의 문제점5. 해결방안(참고문헌)1. 국내스포츠 산업의 현황(1) 관람스포츠산업의 시장의 규모 및 현황☞ 체육과학 연구원의 스포츠 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에서 나타난 바는 다음과 같다. 1997년 프로야구 총 입장료 규모는 연 관중 수 390만 여명 기준 연간 182억여 원(한국야

  • [국제경영론](주)제이슨 상사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미국에서는 인라인 스케이팅을 즐기는 유저가 1,700만 명을 육박하며 그 뒤를 이어 스케이트 보드를 즐기는 유저들도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무역 투자 정보>상품산업 정보> 스포츠 레저란)이러한 X-game 열풍으로 인해 신발을 비롯해서 관련 용품에까지 영향이 파급되는데 이를 놓치지 않은 이 업체가 있으니, 이 업체가 한국의 신발 제조 중소기업인 (주)제이슨 상사이다. 제이슨 상사는 호주의 마케팅 회사인 하드코

  • [스포츠사회학] 장애인 스포츠 영화를 통한 국내 장애인 스포츠 현황과 활성화 방안
  • 미국청각장애인경기협회(American Athletic Association for the Deaf, AAAD)가 창설되어 청각 손상이 있는 미국인들의 스포츠 경기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승인하며 지원하였다.미국에서 시각장애인들이 공식적인 경기를 최초로 가진 것은 1907년 Overbrook과 Baltimore 시각장애 학교 간 전송로 경기회(telegraphic track meet)였다. 전송로 경기회는 승자를 비교 결정하기 위하여 지방의 경기 결과를 중앙 의원회에 송부했다. 이로부터 경기가 시작되어 시각장애 선수끼리 서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