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STP 및 SWOT 분석, 기아자동차의 비젼 및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기아 자동차의 비젼 및 경영 전략
3.기아 자동차 영업 실적, 재무 현황, 지역별 매출 분석
4.기아 자동차 사업장별 소개
5.기아 자동차 제품 구성상 및 시장성 분석
6.기아 자동차 STP 및 SWOT 분석
7.결론
8.참고 자료
본문내용
1. 서론
황실과 총독부의 자동차 도입을 시작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자동차역사는 광복과 한국 전쟁을 거치면서 1955년 하동환 공업사 (쌍용 자동차의 전신)와 신진 공업사(GM대우의 모태)가 생겨났다.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5.16 군사정부의 강력한 경제정책에 힘입어 1962년 4월 5개년계획이 발표되고 자동차 보호법이 제정되었다. 국내 최초로 대규모 자동차 조립공장인 새나라 자동차가 설립되고, 일본 닛산의 블루버드 승용차의 부품을 수입하여 조립 생산한 최초의 국산 자동차 `새나라`가 생산되었다. 1967년에는 현대 자동차가 설립되어 자동차 산업에 뛰어 들어갔고, 1968년 포드사와 기술제휴로 `코티나` 이듬해에는 `포드 20M` 생산에 들어갔고, 1965년 설립된 아시아 자동차도 피아트와 기술제휴로 1970년 초부터 `피아트 124`를 생산하였다.
1944년 경성정공으로 설립된 기아자동차 주식회사는 1952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3000리호를 출시하고 회사이름을 기아산업(주)로 바꾸었다. 1962년에 일본 마쓰다자동차의 기술제휴로 생산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은 ‘삼륜차’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다.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을 인수하였고, 1981년 정부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버스 전문생산업체`로 지정받았다. 당시 봉고트럭을 개조해 내놓은 소형승합차 봉고 코치는 어려웠던 기아산업을 회생의 길로 이끈`봉고 신화`를 창조했다. 이후 승합차 베스타, 소형승용차 프라이드 등을 출시하였고 1990년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참고문헌
http://kari.hmc.co.kr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마케팅 원리와 전략, 박승환․김범중외 2명, 대경, 2008
DART 기업공시 (기아자동차 사업보고서)
하송, 유한호(2008), 디자인의 진화와 기업의 활용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하송, 홍선영, 이동훈(2008), 디자인 혁신을 위한 7계명,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혼다 광고기획서
  • ◁ 목 차 ▷1.기업소개1. 기업연혁2. 기업이념3. 사업내용4. 제품설명2. 환경 분석1. 국내수입자동차시장현황분석2. 경쟁사 분석3. 자사분석4. SWOT분석3. 마케팅 전략 및 컨셉트 1. 마케팅목표2. 마케팅 컨셉트3. STP분석4. 4P‘s 전략4. 광고 전략1. 기존 광고 CM2. 광고 목표3. 광고 컨셉트4. 스토리보드5. 지면광고1. 기업소개1.기업연혁혼다의 역사1946년 -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 honda의 전신인 honda 기술 연구소를 하마하츠시에 설립1947년 - 제1

  • [국제마케팅] 도요타 렉서스(Toyota Lexus) 북미 시장 성공 사례
  • 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국제 마케팅Toyota Lexus의북미 시장 성공 사례목차 Ⅰ. 서론1. 자동차 산업 특성 분석2. TOYOTA 소개3. LEXUS 소개Ⅱ. 본론4. 환경 분석4-1. 거시적 환경분석 4-2. 미시적 환경분석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 분석5-1. STP전략5-2. 4P전략6. 북미시장에서 Lexus 판매 전략 및 이루어낸 성과Ⅲ. 결론 7. LEXUS의 현재 위치8. Toyota 렉서스의 과제Ⅰ. 서론1. 자동차 산업 특성 분석- 산업특성 자동차산업은 세계적으로 매출액이 1조 달

  • [마케팅관리론] 블링펜 마케팅전략
  • 비젼과 미젼을 설정하여 화장품 산업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밝히고 뷰티쁘띠를 나타내는 로고를 제작했다.그 후 우리 제품이 속한 산업의 현재와 미래 시장, 고객이 지니고 있는 욕구를 좀 더 자세히 분석해보았다. 또한 시장세분화, 고객세분화, 목표시장 선정의 과정을 통해 표적시장에 마케팅노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STP전략을 세워보았으며 표적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4P분석과 SWOT분석을 해보았다.이 조사를 위해서

  • [명품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라리 Ferrari 기업분석, 기업현황, 기업전략, 성공요인 4p stp swot 분석(HWP)
  • 분석 】1. 차별화 생산 방식 2. 성장과 혁신 모토추구3. 귀족브랜드 전략4. 영업경쟁력 - 고객맞춤 서비스제공5. 가격전략【본론 - 3 . Ferrari Global 경영전략 】1. 미국 유럽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2. 아시아 시장 - 진출전략, 진출성과→ 한국시장 : 한국에서의 위치 및 진출배경→ 중국시장 : 부유층을 잡아라. 【본론 - 4 . Ferrari Global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자동차산업의 구조조정은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왔다. 쌍용자동차의 경우 하동환자동차제작소의 전통을 잇는 동아자동차의 거화지프를 인수한 후 다시 쌍용이 인수하는 등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승용차사업에 뛰어드는 등 사업확장의 적기를 놓쳐 투자를 회수하지 못하고 부실 규모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결국 대우에 인수되었다. 기아의 경우도 화성공장의 투자 회수 지연, 능력 이상의 설비투자 및 차종다양화로 인한 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