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다노 국제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지오다노 기업 소개
2. 지오다노 선정이유
3. 지오다노의 국제물류 전략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
현지화 전략
SPA형 시스템
QR 시스템
4. 경쟁사와의 비교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스피드 물류 전략
-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2. 탄력적인 생산
- Just In Time
3. 전산화된 물류 정보시스템
- 전 매장과 창고 역할인 POS시스템
4. 현지 수요에 맞게 현지화 전략
- 기후, 체형,컬러에 대한 선호도가 각시장마다 다르다는 취약점을 인식
- 한국의 경우
-일부 제품 한국 내에서 생산
- 재고 감소,물류비 절감의 동시효과
- 차별화된 전략
ex) 지오다노 코리아의 글로벌 아웃소싱
- IMF이후 조직의 슬림화 추구 - 아웃소싱의 활성화
- 투자개념에 중점 물류 시행
: 2~3배 높은 물류비 투자
: 24시간 운영에 물류비의 부담 증대
But !!
국내 생산과 해외생산량의 비율을 30% : 70%
- 국내 생산루트보다 해외생산루트를 이용
- 주력상품인 기본 제품은 해외생산을 하는 아웃소싱
-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한 제품 경쟁력의 확보
- 참고문헌
-
*참고 싸이트
-섬유저널(주) www.fasionbiz.co.kr
-어패럴 뉴스 www.apparelnews.co.kr
-지오다노 홈페이지 www.giordano.co.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참고 기사
-현장취재 명동장악한 글로벌 SPA, 국내 패션도 변해야 한다 – 강지남
-밀레니엄 경지 프런티어 지오다노 한준석 사장 인터뷰 – 서울신문
*참고 논문
-국내 의류산업의 물류 아웃소싱 결정시 고려요인에 관한 연구-임종섭,장흥훈
-의류 산업의 물류활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현병언,이재학
-캐주얼 패션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지오다노 사례중심)-오미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