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도요타 리콜사태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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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ase Summary
Case Details

1) Background
2) Operation
3) The Seat
Question
The Application of TPS in Korea
본문내용
Toyota Motor Manufacturing, USA(TMM)
1988년 7월, Georgetown에 소재한 공장에서 대량생산을 시작.
Toyota의 미국 진출의 의미
당시 일본 자동차에 대한 미국의 규제를 뚫기 위한 묘안.
핵심 경쟁력인 가격과 품질을 보장하는 Toyota 생산 방식을 현지에 이식하는 것이 핵심.

Jidoka (自働化)
운영원리
1) 정상적인 공정에서 벗어나면 안전하게 운전을 멈추는 것, 즉 생산과정에서 불량이 발생하거나 기계에 문제가 생기면 자동으로 그것을 감지하고 멈추는 시스템.
2) 조립부문과 라인 내에 응용된 Jidoka의 원리는 내재되어 있는 문제를 드러나게 함으로서 불량이 나오지 않는 구조와 과잉생산이 없는 구조를 실현.
3) 조립과 (품질관리에서) 이 운영원리는 Andon System으로 구축된다.

Kanban
고객이 필요한 것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필요한 만큼만 구입하는
JIT생산의 정보전달수단 시스템
즉 팔린 만큼 만들어 필요이상의 재고를 막는다.
인수와 생산지시가 현장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발생


‘칸반’이란 생산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카드를 가리킴.
후 공정에서 인수되어야 할 양이 명시된 인수 칸반과 전 공정에서
생산양을 나타내는 생산지시 칸반이 있음.
생산 통제를 위한 일종의 정보시스템으로서, Pull 방식에 근거.
즉, 후 공정이 필요한 때에 필요한 것을 필요한 만큼
전 공정으로부터 인수하고, 전 공정은 인수되어진 만큼만 생산하는 구조.
(1) 생산, 운반의 지시 정보이며
(2) 눈으로 보는 관리도구이고,
(3) 공정/작업 개선의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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