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경기대생의 음주문화 현황과 연무동 주점 창업을 위한 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소개
2.조사지역 분석
3.설문조사결과 분석
4.주점창업 주안점
본문내용
방학 중(1~3월, 7월~9월)에는 연무동 특성상 유동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경기대 학생들을 끌어모으기 힘들다.
→ 실질적으로 일년 중 절반에 해당함. 현재로서는 한철 장사나 다름 없음.

연무동은 수원에서도 지리적으로 외곽에 위치해 있어서 수원역, 팔달문, 영통, 인계동 같은 거대 상권에 비해 접근성 및 메리트가 떨어진다.
→ 광교산 & 광교저수지를 중심으로 건강도시로 초점을 맞추어 개발한다면 학기 시즌에 상관없이 일반인들의 유동인구를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임.


S


주변에 관광지인 광교산과 광교저수지 및 경기대의 입지로 유동인구가 많다.
연무동 주변에 고속도로와 국도가 위치해 자가용을 통한 접근성이 뛰어남.


W


타 대학로에 비해 여가시설이나 문화시설 등 놀이공간이 부족하다.
연무동 대부분이 주거지역이라 외부 인구를 끌어모으는데 한계가 있다.
동네 자체가 상당히 낙후되어 있다.


O



연무동 외곽 동쪽으로 광교신도시가 완공을 앞두고 있다.
광교산, 광교저수지, 광교공원을 중심으로 건강도시로 개발시키면 연무동 일대가 크게 활성화 될 것이다.



T


연무동 유동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학생을 방학 중에는 끌어 모으기 힘들다.
연무동은 위치상 수원의 외곽에 있다.
수원 내의 다른 거대 상권이 새롭게 개발될 예정이다.



술을 마시는 이유로는 사교적인 목적과 스트레스 해소가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음주문화는 혼자 즐기기 보다는 함께 즐기는 것이라는 사람들의 생각을 조사결과를 통해 알 수 있다.

경기대 대학생들의 술자리 중 70% 는 보통 2차 정도에서 마무리 지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술자리에서 자신의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은 건강에 관심 없는 사람보다 2배 정도 많다.


학교사람들보다는 동네친구와의 술자리를 훨씬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연무동에서의 주점창업에 큰 장애물이 될 수 있다. 그 대안으로 학과나 동아리 단위로 오는 단체손님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나 혜택을 제공하는 운영방식을 고려해야 될 것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소비자간(B2C) 전자상거래 위주에서 기업간(B2B) 및 기업과 정부간(B2G) 전자상거래가 확대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부품과 원자재 조달을 위한 1 대 다수의 전자조달(e-Procurement), 업종별 수직적 거래를 위한 다수 대 다수의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 기업의 소모성물품 거래중개(MRO), 정부조달로 대표되는 전자정부(e-Government) 등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시장의 내부 환경 中 경쟁사 비교 분석텐바이텐 vs 코즈니 vs 1300k vs 바보사랑 현재 텐바이텐의 경우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소비자의 외식행동에 일정한 시설과 식음료 상품을 갖추고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영업행위를 외식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외식산업의 현황분석, 한국음식업중앙회, 1984.8, p.1는 것과 같이 가정 외 식생활을 그 범위로 하였다. 그러나 출장연회, 배달판매, 도시락판매, 패스트푸드, 완제품 음식 등 다양한 소비형태의 발전으로 가정 내의 식생활에서도 외식의 개념이 자리 잡게 되었다. 외식산업이란 ‘인간이 음식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현황1) 국내 진출한 외국 브랜드2) 국내 자생 브랜드 현황Ⅳ.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스토랑1. 고객의 선택 속성2. 고객층 분석본 론Ⅰ.고객분석1. 고객의 의미2. 고객의 유형 3. 신고객의 소비패턴1) 그레이징화(Grazing)추구 소비형 2) 동시다행성소비형 3) 건강지향적인 질을 추구하는 소비형 4) 다운에이징(Down-Aging), 레트로(Retro)소비형 4. 상권 및 고객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Blue Sky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

  • BBQ 치킨과 교촌 치킨의 마케팅 비교 분석
  • 창업교육    - 매달 40명씩 무료 창업교육 계획교촌 치킨BBQ 치킨⑤ 타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 AI파동으로 인해 닭고기 수요 감소에     따라 치킨외식산업 협회 주관 소비자 촉진     시식행사 실시    (교촌치킨, BBQ치킨, BHC 등 국내업체) ⑥ 전문 인력 양성  • 오산대학과 산학협동 협약 체결    - 식품관련 기술개발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및 관련 사업 공동추진 ⑦ 온라인 마케팅  • 온라인상 투자

  • [소비자행동론]금복주 `참 아일랜드` 시장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위한 지속적인 홈페이지 관리 및 활성화부 록참고문헌한국 최고의 브랜드(글로벌 브랜드를 꿈꾸는) 김승범 | 흐름출판 브랜드 아이덴티티(100년 기업을 넘어서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손일권 | 경영정신 M&A 전략과 실전사례(대중적이면서도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M&A 매뉴얼) 윤종훈 외 | 매일경제신문사전략경영론 이학종 | 박영사(양영각) 소비자 행동론 http://www.jinro.co.kr/ (진로)http://www.chamisulfresh.co.kr/ (참이슬)http://www.charmsoju.com/ (참소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